“용량 커지고 더 똑똑”…삼성 14인용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출시
생활경제부 2023. 1. 18. 11:32
삼성전자가 용량은 더욱 커지고 AI로 똑똑해진 14인용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18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신제품은 기존 제품과 외관사이즈는 동일하면서 12인용에서 14인용으로 용량이 증가해 식기를 16개 더 수납할 수 있다.
또 상단과 중단 바구니를 상하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맥스 플렉스 3단 바구니’를 적용해 다양한 크기와 종류의 식기를 효율적으로 넣을 수 있다.
AI 기능도 추가됐다. 식기 오염도를 자동으로 파악해 물 사용량과 온도·분사 세기 등을 조절해주는 ‘AI 맞춤 세척’, 자주 사용하는 세척 패턴을 학습해 추천하는 ‘AI 맞춤 추천’ 기능 등이 적용됐다.
스마트싱스와 연동해 AI 절약 모드를 설정하면 매달 에너지 사용량도 20%가량 아낄 수 있다.
신제품은 식기세척기로는 국내 최초로 한국표준협회로부터 AI+ 인증을 받았다.
세척력도 업그레이드됐다. 식기세척기 하단의 양 날개가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며 우리 식기에 최적화된 각도로 물을 분사해 사각지대 없이 깨끗이 세척할 수 있다.
신제품 세척 날개에는 끝부분까지 촘촘하게 물 구멍이 달려 식기 바구니 바깥쪽에 수납된 식기도 빈틈없이 닦아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