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정진택 총장, 연세대 명예교육학박사 학위 수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대학교는 정진택 총장이 17일 오후 3시 연세대학교 연세·삼성학술정보관 장기원국제회의실에서 명예교육학박사 학위를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연세대는 고려대 정진택 총장이 공학자로서 교육과 학문 발전에 탁월한 공헌을 하며 국가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한 공로를 인정해 명예교육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려대학교는 정진택 총장이 17일 오후 3시 연세대학교 연세·삼성학술정보관 장기원국제회의실에서 명예교육학박사 학위를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연세대는 고려대 정진택 총장이 공학자로서 교육과 학문 발전에 탁월한 공헌을 하며 국가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한 공로를 인정해 명예교육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정 총장은 2019년 3월 고려대 제20대 총장으로 취임한 후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가는 사람 중심의 고려대학교'의 기치 아래 디지털 대전환이라는 문명사적 과제를 능동적으로 수행하고 대학의 미래상을 구축하면서 우리 사회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혁신의 여정을 이어왔다.
미래 사회를 선도할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참여형 스마트 캠퍼스 구축(데이터 기반 탄소중립체계 확립,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신분증 발급, 모바일 통합 앱 신설, 메타버스 캠퍼스 구축) △첨단 학과 신설(인공지능대학원, 데이터과학과, 스마트보안학부, 융합에너지공학과, 스마트도시학부, 미래모빌리티학부, 지능형반도체공학과) △교육조직 개편(교육혁신팀, 대학원혁신본부 신설) △산학협력 강화(반도체공학과, 배터리-스마트팩토리학과, 차세대통신학과, 스마트모빌리티학부, 융합반도체공학과) △교육혁신 프로그램 추진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교육혁신을 이끌었다.
정 총장은 창의 인재 양성 및 연구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도 심혈을 기울여 메디 사이언스 파크, 청담 고영캠퍼스, 과학도서관&대학원도서관 리노베이션, 정운오 IT교양관 착공, 인문사회관 건축 기금 조성 등 업적을 남겼다.
사회적 책임과 시대적 소명을 다하기 위한 다양성위원회 신설, 넥스트 노멀 위원회 신설, ESG위원회 신설, 사회공헌원 신설, 탄소중립 선언, 백신혁신센터 신설, 통일융합연구원 신설, 고령사회연구원 신설, 의료원 사회공헌사업본부 신설 등 적극적인 사회 공헌을 실천해 왔다.
정 총장은 답사를 통해 "오늘 이 명예박사학위는 개인적으로는, 공학 연구자이자 교육자 그리고 대학 행정가로서 노력을 경주해 온 지금까지의 제 삶에 대한 커다란 격려이기에 무엇보다 영예롭다"며 "고려대 책임자의 입장에서는 연세대와 고려대, 고려대와 연세대가 함께 쌓아온 오랜 우정과 협력의 또 하나의 결실이자, 앞으로도 영원히 교류하고 함께 발전할 것을 약속하는 상징이기에 더욱 소중하다"라고 말했다. 김대성기자 kdsung@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곡살인 이은해·조현수 `범인도피 교사` 혐의 징역 3년 추가
- 강남 육횟집 여사장 알몸 시위…"건물주가 보증금·월세 턱없이 올렸다" 주장
- "재밌다" 외치다 갑자기 비명…네팔여객기 사고 마지막 영상
- 군복입은 김건희 여사 "고공강하 제일 멋있어"…장병들 "여사님 사랑합니다"
- 전여옥, 나경원에 폭탄발언 “한 번 깡그리 말아먹은 ‘180석 전과’ 있음에도…”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