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식이 정상?" 비판 일자…김숙TV, 박소현·산다라박 '소식좌' 영상 삭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미디언 김숙 씨의 유튜브 채널 김숙TV가 '초절식 수준의 소식을 부추긴다'는 비판에 휩싸인 영상을 삭제했다.
지난 16일 김숙TV는 방송인 박소현 씨와 가수 산다라박 씨가 출연한 일명 '소식좌' 콘텐츠를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는 평소 음식을 적게 먹는 '소식좌'로 유명한 박소현 씨와 산다라박 씨가 김숙 씨와 함께 쇼핑을 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미디언 김숙 씨의 유튜브 채널 김숙TV가 '초절식 수준의 소식을 부추긴다'는 비판에 휩싸인 영상을 삭제했다.
지난 16일 김숙TV는 방송인 박소현 씨와 가수 산다라박 씨가 출연한 일명 '소식좌' 콘텐츠를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는 평소 음식을 적게 먹는 '소식좌'로 유명한 박소현 씨와 산다라박 씨가 김숙 씨와 함께 쇼핑을 하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두 사람과 김숙 씨를 대비하는 과정에서 딱 한 입만 먹는 '소식좌'들은 어떤 옷이든 잘 맞고, 김숙 씨는 옷이 맞지 않는 모습을 그렸다.
이를 두고 누리꾼들은 보통 체형인 김숙 씨를 절식 수준의 '소식좌'들과 비교해 웃음거리로 삼은 것은 초절식을 부추길 우려가 있다며 비판했다.
특히 전문가들은 무조건 소식이 미덕인 것처럼 비춰지는 영상은 10대들 사이에서 '프로아나(pro-ana, 거식증을 긍정한다는 신조어)'의 유행을 부추길 수 있다며 주의가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있다.
비판 여론이 거세지자, 김숙TV는 해당 영상을 삭제했다. 이어 17일 "16일에 게재한 영상과 관련해 소중한 댓글 남겨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여러 방면으로 고민해 더 좋은 콘텐츠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YTN star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Y이슈] "전두환 시대면 바로 지하실" 노엘, 또 가사 논란...목불인견 행보
- [Y피플] "연진아, 너 원래 재밌네"…'더글로리' 신예은·임지연, 예능 속 '본캐' 주목
- 前 엑소 크리스,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 체포→구치소 수감
- [Y이슈] 장윤정 후배 밀어주기? '미트2' 시청자 눈과 귀가 정답
- 방탄소년단 지민, 솔로 출격...빅히트뮤직 "일정은 확정 후 공개" (공식)
- [속보] 경기 안산시 모텔 건물에서 불...투숙객 구조 중
- 가격 앞에 장사 없다는데...세계 1위 중국 전기차 한국 온다
- 김여정 "어제 대북전단 떨어져..."대가 치를 것"
- 경기 안산시 단원구 상가에서 불..."52명 구조·중상 2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