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유망주 장가을, IMG 아카데미 훈련지원 받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테니스 유망주 장가을(16·CJ제일제당)이 세계 권위의 스포츠 교육기관인 IMG 아카데미에서 훈련을 하게 됐다.
스포티즌에 따르면, 지난 1978년 테니스 코치인 닉 볼리티에리(최근 사망)에 의해 최초로 설립된 IMG 아카데미는 명실공히 세계 최대, 최고 수준의 훈련시설과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정현을 비롯해, 마리아 샤라포바, 데니스 샤포발로프, 니시코리 케이 등 세계 최고의 테니스 선수들이 IMG 아카데미에서 제공하는 선진 훈련 프로그램을 소화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경무전문기자] 테니스 유망주 장가을(16·CJ제일제당)이 세계 권위의 스포츠 교육기관인 IMG 아카데미에서 훈련을 하게 됐다.
18일 그의 매니지먼트인 스포티즌에 따르면, 주니어 여자단식 랭킹 119위 장가을은 지난해 미국 플로리다주 브레이든턴의 IMG 아카데미에서 열린 2022 에디허 국제주니어테니스대회 참가했다. 이때 그는 IMG 아카데미 관계자들로부터 우수한 기량을 인정받았고, 훈련비 지원 보장과 함께 입학 제안을 받았다.
IMG 아카데미는 각 나라 상위랭킹 선수나 재정지원위원회에서 정한 요건을 충족하는 선수에게 훈련비를 지원해주고 있다.
장가을은 스포티즌을 통해 “꿈꿔왔던 IMG 아카데미에서 훈련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훌륭한 코치 선생님들과 동료 선수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항상 믿고 격려해주시는 부모님, CJ, 나이키, 헤드, 스포티즌, 그리고 모든 관계자 여러분들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도 했다.
스포티즌에 따르면, 지난 1978년 테니스 코치인 닉 볼리티에리(최근 사망)에 의해 최초로 설립된 IMG 아카데미는 명실공히 세계 최대, 최고 수준의 훈련시설과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테니스를 비롯해 골프, 축구, 야구, 농구 등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전세계 60개 국가에서 1200명 이상의 학생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정현을 비롯해, 마리아 샤라포바, 데니스 샤포발로프, 니시코리 케이 등 세계 최고의 테니스 선수들이 IMG 아카데미에서 제공하는 선진 훈련 프로그램을 소화한 바 있다. 장가을은 5월까지 IMG 아카데미에 머무르며 훈련과 투어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kkm100@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혜진 "연애 중 결혼 이야기 아무 의미 없어..그렇게 따지면 난 53번쯤 결혼했어야"(한혜진)
- 설현, 아무것도 하지 않는 백수 생활ing.. 망가진 생활 패턴 고백
- 송은이, 51세 기념 생일선물 언박싱..줄줄이 '명품 선물'에 감동(비보티비)
- [서울가요대상 D-1]변진섭부터 NCT 127까지, 대상의 주인공은?
- 암투병 박소담, "목소리 잃을 뻔 했지만...아프길 잘했다"[SS인터뷰]
- '윤은혜 간증 영상' 화제인 가운데.. 과거 촬영 현장 예배 강요? 소속사 "사실 아냐"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