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코리아, 업소용 튀김기 4만대 리콜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기술표준원이 린나이코리아의 업소용 가스 튀김기 약 4만 대 리콜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2016년 10월~2019년 4월 린나이코리아가 생산‧판매한 가스 튀김기 6개 모델 3만9,556개가 리콜 대상이다.
국가기술표준원은 소방청‧서울소방재난본부의 화재 분석 자료, 린나이코리아가 제출한 사고조사 자료를 검토해 일부 제품에 달린 차유판(기름 튀는 걸 막아주는 철판)에 기름 찌꺼기가 쌓여 튀김기 사용 중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결론 내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가기술표준원 "5년 동안 화재 279건"
기름 막아주는 철판에 기름 찌꺼기가 쌓인 게 원인
국가기술표준원이 린나이코리아의 업소용 가스 튀김기 약 4만 대 리콜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2016년 10월~2019년 4월 린나이코리아가 생산‧판매한 가스 튀김기 6개 모델 3만9,556개가 리콜 대상이다.
국가기술표준원에 따르면 해당 제품에서 최근 5년 동안 화재 279건이 발생했다. 국가기술표준원은 소방청‧서울소방재난본부의 화재 분석 자료, 린나이코리아가 제출한 사고조사 자료를 검토해 일부 제품에 달린 차유판(기름 튀는 걸 막아주는 철판)에 기름 찌꺼기가 쌓여 튀김기 사용 중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결론 내렸다.
리콜 대상 모델은 △RFA-227G △RFA-228G △RFA-327G △RFA-328G △RFA-427G △RFA-428G다. 19일부터 린나이코리아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무상 수리를 받을 수 있다. 기기 노후로 모델 이름을 식별할 수 없을 경우, 린나이코리아 고객센터에 물어보면 된다. 린나이코리아는 해당 제품을 구매한 업소의 리콜 신청이 없어도 구매 당시 고객 정보를 활용해 리콜을 안내할 계획이다.
이윤주 기자 misslee@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언니 말이 법이었어요"... '가스라이팅' 피해자는 왜 성매매로 내몰렸나
- 김정은 "나 암살하려 한 것 안다" 농담에… 폼페이오 "지금도 그렇다"
- [단독] 유기동물 넘쳐나는데... 거꾸로 정보 공개 축소한 검역본부
- "고향 대신 일본 갑니다"... 설 연휴 해외여행객 70배 폭증
- 류승수, 아내에게 "이혼하는 게 어떻냐" 말한 이유 ('돌싱포맨')
- 매일 마시는 커피... 그 많은 찌꺼기는 어디로 갈까?
- '배동성 딸' 배수진, 첫사랑과 동거 시작…세 가족 됐다
- 아옳이, 이혼 심경 토로 "과분한 응원에 눈물 안 멈춰"
- 네팔 파일럿 부부의 비극…남편 추락사 17년 만에 아내도 사망
- "애 있어요? 남편 뭐 해요?" 여성 창업자들이 맞선 '사적인 질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