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잠잠했던 LIV, 미국 내 TV 중계 발표하나

오해원 2023. 1. 18. 10: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IV골프인비테이셔널이 미국 내 TV 중계 계약에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골프위크는 18일 오전(한국시간) LIV가 2023시즌 TV 중계 계약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페허티는 이날 미국 플로리다주 웨스트팜비치에서 열린 코미디쇼에 출연해 관객에게 "CW라고 들어보셨나요?"라며 LIV의 TV 중계 계약설에 대해 언급했다.

미국 내 TV 중계 계약을 앞둔 LIV가 기존 광고 등 넘어야 할 '산'은 여전히 높다는 평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더스틴 존슨이 지난해 10월 열린 LIV 최종전에서 많은 갤러리가 지켜보는 가운데 퍼트를 하고 있다. AP뉴시스

LIV골프인비테이셔널이 미국 내 TV 중계 계약에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골프위크는 18일 오전(한국시간) LIV가 2023시즌 TV 중계 계약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방송사는 미국 전역에 200개가 넘는 계열사를 보유한 CW네트워크다.

이는 지난해 NBC스포츠를 떠나 LIV에 합류한 골프해설가 데이비드 페허티에 의해 공개됐다. 페허티는 이날 미국 플로리다주 웨스트팜비치에서 열린 코미디쇼에 출연해 관객에게 "CW라고 들어보셨나요?"라며 LIV의 TV 중계 계약설에 대해 언급했다. LIV와 CW네트워크의 협상은 이미 전해졌던 내용이지만 양측이 최종 합의에 이르렀다는 소식은 처음이다.

LIV는 지난해 출범 후 TV 중계 계약을 맺지 못해 유튜브 등 통해 자체 중계로 대신했다. 하지만 미국 폭스스포츠와 계약을 추진하는 등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영향력에 맞서 꾸준히 미국 상륙을 추진해왔다.

그러나 LIV는 최근 아툴 코슬라 최고운영자(COO)가 물러난 데 이어 매트 굿맨 상업담당 이사도 떠났다. 이 둘은 LIV의 수익 모델을 위해 핵심적인 역할을 했던 인물들이다. 미국 내 TV 중계 계약을 앞둔 LIV가 기존 광고 등 넘어야 할 ‘산’은 여전히 높다는 평가다.

오해원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