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美 카앤드라이버 '베스트 10 트럭·SUV' 최다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그룹의 4개 차종이 '2023 베스트 10 트럭·스포츠유틸리티차(SUV)'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그룹은 18일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가 주관하는 '2023 베스트 10 트럭·SUV'에서 ▲현대차 아이오닉 5 ▲기아 EV6 ▲기아 텔루라이드 ▲제네시스 GV70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영선 기자] 현대차그룹의 4개 차종이 '2023 베스트 10 트럭·스포츠유틸리티차(SUV)'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 중 가장 많은 규모다.
현대차그룹은 18일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가 주관하는 '2023 베스트 10 트럭·SUV'에서 ▲현대차 아이오닉 5 ▲기아 EV6 ▲기아 텔루라이드 ▲제네시스 GV70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 등 현대차그룹 3개 브랜드가 모두 수상하며 SUV 경쟁이 치열한 북미 시장에서 자동차그룹 기준 최다 차종이 선정돼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특히 현대차그룹은 자사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 전기차 2종이 베스트 10에 오르며 우수한 전기차 상품력을 입증했다.
카앤드라이버는 지난 1955년 창간이래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자동차 전문지다. 주행성능, 차량 가치 등에 대한 엄격한 평가를 통해 매년 최고의 차량들을 선정하고 있다.
카앤드라이버 에디터들은 현재 북미에서 판매 중인 11만 달러(약 1억3천600만원) 미만의 SUV, 트럭, 밴 등의 차량을 일주일간 시승한 후 차량의 성능과 가치를 평가해 상위 10개 차종을 선정한다.
현대차 아이오닉 5는 ▲독창적이고 미래적인 디자인 ▲다목적을 위해 혁신적으로 설계된 실내 공간 ▲편리하고 효율적인 급속 충전 시스템 ▲무빙 에너지 시스템 개념의 V2L(Vehicle To Load) 등을 바탕으로 베스트 10에 이름을 올렸다.
기아 EV6는 ▲E-GMP 기반의 우수한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혁신적인 소재를 활용한 넓은 실내 공간 ▲운전자를 보조하는 다양한 첨단 사양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바탕으로 북미 출시 1년만에 베스트 10으로 선정됐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역대 최다 차종이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영선 기자(eunew@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국무 차관 만난 정의선 현대차 회장…'IRA 차별 해소' 강조
- "학대 피해 아동 치유한다"…현대차그룹, 이동형 상담 모빌리티 공개
- [현장] 현대차, 1종당 100억 쓰며 충돌시험…'가장 안전한 차' 타이틀 노린다
- 현대차그룹, 다보스포럼서 부산엑스포 유치지원…차량 58대 운용
- [포토]'지스타 2024' 깜찍한 마법사
- [포토]섹시 여전사
- [포토]게임 밖으로 나온 섹시 캐릭터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정식 넘버링의 무게감…라그나로크3 기대해 달라"
- 딸뻘 편의점 알바생에 "밥 먹고 즐기자, 150 줄게" 치근덕거린 손님
- [지스타 2024] 김정욱 넥슨 대표 "韓 게임 일군 이들의 발자취 남기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