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18일 신병교육 수료식→조교로 군 복무 이어간다[SS연예프리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맏형 진(본명 김석진.
31)이 신병교육대 조교가 된다.
육군에 따르면 진은 18일 경기도 연천 육군 제5보병사단에서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신병 교육 수료식에 참석한다.
진은 훈련병 조교 선발에 지원했고, 지원 제식 및 구령 조정 평가, 구술 면접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최종 선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육군에 따르면 진은 18일 경기도 연천 육군 제5보병사단에서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신병 교육 수료식에 참석한다.
이후 19일부터 같은 대대에서 조교로 복무할 예정이다. 진은 훈련병 조교 선발에 지원했고, 지원 제식 및 구령 조정 평가, 구술 면접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최종 선발됐다.
기초군사훈련 당시 모범적인 태도로 훈련에 임한 그는 5사단 신병교육대에서 훈련병으로 임명되기도 했다. 이에 조교로서 역할도 훌륭하게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진은 지난해 12월 13일 입대했다. 진의 근황은 5사단 카페를 통해 종종 전해졌다. 지난 6일 화생방 훈련이 끝난 후 물로 CS 가스를 씻는 모습이 공개되며 전 세계 아미(ARMY.팬덤명)들에게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1992년생 진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입대할 예정이다. 소속사 측은 방탄소년단의 완전체 활동이 오는 2025년에 재개되길 희망하고 있다.
한편, 진의 전역 예정일은 2024년 6월 12일이다.
mj98_24@sportsseoul.com
사진 | 위버스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혜진 "연애 중 결혼 이야기 아무 의미 없어..그렇게 따지면 난 53번쯤 결혼했어야"(한혜진)
- 설현, 아무것도 하지 않는 백수 생활ing.. 망가진 생활 패턴 고백
- 송은이, 51세 기념 생일선물 언박싱..줄줄이 '명품 선물'에 감동(비보티비)
- [서울가요대상 D-1]변진섭부터 NCT 127까지, 대상의 주인공은?
- 암투병 박소담, "목소리 잃을 뻔 했지만...아프길 잘했다"[SS인터뷰]
- '윤은혜 간증 영상' 화제인 가운데.. 과거 촬영 현장 예배 강요? 소속사 "사실 아냐"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