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진, 신병교육 수료…5사단서 조교로 복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맏형 진(31·본명 김석진)이 오늘(18일) 신병교육을 마치고 조교로 자대 배치를 받아 군복무를 이어간다.
지난달 13일 입대한 진은 이날 경기도 연천군에 위치한 육군 제5보병사단 훈련소에서 5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퇴소한다.
육군에 따르면 5사단은 최근 훈련병 부대 배치 절차를 통해 진을 신병교육대대 조교로 선발했다.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대에는 가수 겸 배우 비, 그룹 2PM 황찬성, 배우 이장우 등이 조교로 군 복무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나은정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맏형 진(31·본명 김석진)이 오늘(18일) 신병교육을 마치고 조교로 자대 배치를 받아 군복무를 이어간다.
지난달 13일 입대한 진은 이날 경기도 연천군에 위치한 육군 제5보병사단 훈련소에서 5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퇴소한다. 19일부터는 같은 대대에서 조교로 복무한다.
육군에 따르면 5사단은 최근 훈련병 부대 배치 절차를 통해 진을 신병교육대대 조교로 선발했다. 진은 직접 훈련병 조교 선발에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제식 평가와 구술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됐다.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대에는 가수 겸 배우 비, 그룹 2PM 황찬성, 배우 이장우 등이 조교로 군 복무한 바 있다.
한편 진은 사격 훈련, 화생방 훈련, 20km 전술 행군 등 모든 훈련에 성실히 임하며 중대장 훈련병에 임명된 바 있다. 최근에는 신병교육대에서 화생방 훈련을 받은 뒤 동기들이 뿌려주는 물에 얼굴을 씻는 모습이 공개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 멤버 가운데 처음으로 입대한 진은 오는 2024년 6월 12일 전역한다.
better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친자식 맞다” UN 김정훈, 임신 공개한 前연인 상대 소송 패소
- “제발 우리집 좀 지어주세요”…공사비 인플레 날벼락 맞은 재건축 [부동산360]
- BTS 진, 오늘 신병교육 수료…5사단서 조교로 복무
- “속쓰림엔 ‘겔포스’로 떼돈 벌더니” 800억 베팅 30대 재벌 3세, 여기에 꽂혔다
- “송혜교 복수 이 정도일 줄은” 넷플릭스 이용자 1년 새 최대치 찍었다
- “밥 먹으러 회사 가나요?” ‘판교 맛집’ 카카오에 되레 뿔난 직원들
- “주 3일도 많다 주 2일 근무 도입”…파격 실험 나선 이 회사 어디?
- 엑소 출신 크리스 ‘화학적 거세’ 위기…'성폭행 혐의' 결국 체포
- “연봉 1억원 직장 알아보려다” 졸지에 세상에 ‘내 연봉’ 공개
- 배우 지수 '학폭' 폭로 명예훼손 아니다…"허위 사실로 볼 수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