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펙트, 美 클리블랜드 클리닉에 ‘스마트 글러브’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펙트(290660)는 미국 법인을 통해 현지 최고 의료기관 '클리블랜드 클리닉'에 '스마트 글러브' 제품을 공급했다고 18일 밝혔다.
네오펙트 관계자는 "이번 '클리블랜드 클리닉' 수주는 세계 최대의 재활 시장인 미국에서 현지 대형병원을 중심으로 공급 레퍼런스가 더욱 탄탄해졌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네오펙트(290660)는 미국 법인을 통해 현지 최고 의료기관 ‘클리블랜드 클리닉’에 ‘스마트 글러브’ 제품을 공급했다고 18일 밝혔다.
클리블랜드 클리닉은 글로벌 메디컬테크 트렌드를 선도하는 세계 정상급 병원이다. 글로벌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발표한 ‘2022년 세계 최고의 병원’(World‘s Best Hospitals 2022)에서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네오펙트 관계자는 “이번 ‘클리블랜드 클리닉’ 수주는 세계 최대의 재활 시장인 미국에서 현지 대형병원을 중심으로 공급 레퍼런스가 더욱 탄탄해졌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높아진 기업 인지도와 신뢰도를 바탕으로 미국 시장 판매를 더욱 활성화하며 글로벌 재활 브랜드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스마트 글러브’는 뇌졸중 환자들이 손가락, 손목, 아래팔 기능 재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재활훈련기기다. 가상현실 게임 재활 콘텐츠를 지원하는 맞춤형 소프트웨어로 개발됐으며 AI 알고리즘을 통해 환자의 상태에 맞는 다양한 게임 훈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네오펙트는 지난 12월 ‘스마트 글러브’가 뇌졸중 환자의 상지기능 회복 외 손상된 뇌의 활성화에도 효과가 있음을 입증했다. 해당 연구 논문은 세계적으로 저명한 학술지 ‘임상의학저널(Journal Of Clinical Medicine)’에 게재됐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7분 일하고 4시간 초과근무비 타 간 국방홍보원 군인
- [단독]UN 김정훈 '임신중절' 논란 前여친에 1억 손배소 냈다 '패소'
- 걸리면 재수 없고, 걸려도 처벌 없고…종이호랑이 근로감독 어쩌나
- "연락하면 죽어"…40대 스토커 잔혹 살해한 20대女[그해 오늘]
- '네팔 추락' 숨진 한국인은 장성 사는 부자…父는 '모범군민'
- 성매수남 2500여명 '지금 떨고있니'..."처벌 알면서 오죽했으면"
- "4천만원 시계 찬 채 체포" 마피아 수괴, 도피 중에도 호화생활
- “왜 우리나라 무시해”…직장동료 흉기로 찌른 외국인, 징역 4년6월
- 류승수 "요로결석 16회…보증 서서 집 3채 날렸다"
- LPG 허윤아 "집에서 벗고 있어…웃통 벗고 밥 먹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