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2월 컴백한다…새 앨범 준비 박차 [공식]

2023. 1. 18. 10: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그룹 스테이씨(STAYC)가 오는 2월 컴백한다.

18일 소속사 하이업엔터테인먼트는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가 오는 2월 새 앨범 발매를 목표로 컴백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스테이씨의 이번 컴백은 지난해 7월 세 번째 싱글앨범 '위 니드 러브(WE NEED LOVE)' 이후 약 7개월 만이다. 스테이씨는 타이틀곡 '뷰티풀 몬스터(BEAUTIFUL MONSTER)'로 활동하며 '전원 메인 보컬' 수식어를 굳힌 바 있다.

스테이씨는 해외에서도 두각을 드러내왔다. 지난해 11월에는 일본 데뷔 싱글 '파피(POPPY)'를 발매하며 현지 팬들에게 강렬한 존재감을 각인했으며 필리핀, 대만 등에서 해외 팬미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또한 스테이씨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스테레오타입(STEREOTYPE)', 두 번째 미니앨범 '영러브닷컴(YOUNG-LUV.COM)', 두 번째 싱글 '스테이덤(STAYDOM)'까지 세 번째 1억 스트리밍에 달성하며 글로벌 음원 강자의 영향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스테이씨가 2월 새 앨범 발매를 앞두고 컴백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층 성장한 모습으로 돌아올 스테이씨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스테이씨 컴백에 대한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 =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