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펫케어 모드’ 등 갖춘 2023년형 ‘휘센 타워에어컨’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는 2023년형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컬렉션'(사진)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신제품은 에어컨을 관리하는 자동 청정관리 기능을 강화했으며 반려동물까지 배려한 '펫케어 모드' 등을 갖췄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은 "휘센 에어컨만의 강화된 청정관리와 편리한 특화기능으로 차별화한 고객 경험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2023년형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컬렉션’(사진)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신제품은 에어컨을 관리하는 자동 청정관리 기능을 강화했으며 반려동물까지 배려한 ‘펫케어 모드’ 등을 갖췄다.
수분이 많이 생기는 열교환기 뒷면에는 항균 처리된 클린 케이스를 적용했다. 이로써 자동 청정관리가 7단계로 더욱 강력해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전자는 고객이 원할 때마다 제품을 열어 에어컨 내부 4개 팬을 모두 직접 청소하는 ‘셀프 청정관리’도 신제품의 장점으로 꼽았다.
여름철 집에 홀로 남은 반려동물을 위한 ‘펫케어 모드’는 실내 온도가 설정값에 도달하면 냉방을 켜주거나 ‘씽큐’ 앱으로 원격 가동할 수 있게 알려준다. 찬 바람을 벽 쪽으로 보내 집안 전체를 시원하게 유지하는 ‘와이드케어냉방’과 알아서 실내환경에 맞춰 운전하는 ‘스마트케어’ 기능도 탑재했다. 신제품 전 라인업에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추가했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은 "휘센 에어컨만의 강화된 청정관리와 편리한 특화기능으로 차별화한 고객 경험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장병철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한미군 ‘재밍건’으로 사드기지 상공 정체불명 드론 격추
- 김성태, 조폭 출신으로 쌍방울 인수… 정·관·법에 문어발 인맥
- 홍준표, “건물 투기 문제 나왔다던데…자중해야” 나경원 부동산 투기 의혹 언급
- 해저 1km서 시속 130km로 질주하는 러의 ‘지구종말 무기’ 첫 생산…핵 장착도 가능
- ‘얼핏 보면 외설적’ 논란 부른 마틴 루서 킹 부부 조형물
- 공무원 구내식당 밥값 차별?…대통령실, 국방부 절반 가격
- “이준석, 윤핵관은 당원들 성향 몰라...결선투표 가면 까무러칠 거다”
- 김정숙 여사도 군복 입고 명찰 달았는데...野, 김건희 여사에 “대통령 노릇”
- ‘성추행 의혹’ 해인사 주지 현응 스님 사직서 제출…차기 주지 선출 놓고 물리적 충돌
- 정청래 “이재명, 천하무적될 것…고난·수난 없는 지도자 없어”…野의원들 李 두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