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성장에 이더리움 스마트컨트랙트 1년새 3배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탈중앙화된 웹을 뜻하는 '웹3' 산업이 활성화됨에 따라 주요 블록체인 중 하나인 이더리움에 배포된 스마트컨트랙트 수도 3배 가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블록체인 전문 매체 디크립트는 블록체인 기업 알케미 보고서를 인용, 지난해 4분기 기준 이더리움 메인넷에 배포된 스마트컨트랙트 수가 전년 동기 대비 293% 증가한 460만개로 조사됐다고 17일(미국시간) 보도했다.
지난해 1년 동안에는 총 775만개 이상의 스마트컨트랙트가 배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지난해 탈중앙화된 웹을 뜻하는 '웹3' 산업이 활성화됨에 따라 주요 블록체인 중 하나인 이더리움에 배포된 스마트컨트랙트 수도 3배 가까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트컨트랙트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어떤 조건에 따라 계약이 이행되게 하는 코드로 탈중앙화금융(디파이), 탈중앙화자율조직(DAO) 등을 위한 기반 기술로 사용된다.
블록체인 전문 매체 디크립트는 블록체인 기업 알케미 보고서를 인용, 지난해 4분기 기준 이더리움 메인넷에 배포된 스마트컨트랙트 수가 전년 동기 대비 293% 증가한 460만개로 조사됐다고 17일(미국시간) 보도했다. 지난해 1년 동안에는 총 775만개 이상의 스마트컨트랙트가 배포됐다.
이더리움 개발자 도구인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 설치 건수도 지난해 4분기 기준으로 전년 대비 87% 증가해 180만건을 기록했다.
이더리움 상의 스마트컨트랙트와 유사한 역할을 수행하는 솔라나 프로그램도 지난 1일 기준 1천148개로 조사됐다. 전년 421개였던 데 비해 173%가 증가했다.
알케미는 개발자 98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94%가 웹3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김윤희 기자(ky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웹3 지갑 'ABC 월렛' 모바일 버전 출시
- 마스터카드, 음악 아티스트 '웹3' 활용 지원
- 피투이올, 클레이튼과 손잡고 웹3.0 서비스 생태계 확장
- 기업들, 시장 얼어도 '웹3' 대중화 시동 건다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구글·메타·카카오 줄줄이 소송"…개인정보위, 내년 초 전담팀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