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KCL과 친환경 제조사 해외 진출 지원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진이 국내 친환경 중소 브랜드·제조사의 해외 진출 지원에 앞장선다.
슬로우레시피는 국내 지속가능한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 제조사의 해외 진출을 위한 유통·판매·물류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우수한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 제조사의 해외 진출을 돕는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제조사에게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환경보호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만드는 데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영선 기자] 한진이 국내 친환경 중소 브랜드·제조사의 해외 진출 지원에 앞장선다.
한진은 지난 17일 서울 중구 소재의 한진빌딩에서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 사장,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조영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원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KCL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KCL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유관기관으로 바이오, 에너지, 화재안전, 건설재료, 생활용품, 물류, 부품소재 등 산업 전 분야의 시험·검사·인증과 연구개발 등을 수행하고 있는 국내 최대 국가공인 시험인증기관이다. 재직자 직무능력향상교육과 수출기업을 위한 해외규격인증 등 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슬로우레시피 입점 제조사의 판매 제품에 대해 KCL에서 수행하는 품질 시험·안전성 검사 등 친환경 제품 인증을 지원하게 된다.
슬로우레시피는 한진의 ESG 활동의 일환으로 작년 2월 오픈한 '친환경 역직구 쇼핑몰'이다. 슬로우레시피는 국내 지속가능한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 제조사의 해외 진출을 위한 유통·판매·물류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한진은 슬로우레시피 오픈 후부터 고객이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기능성과 안전성 등을 엄격하게 심사해 제조사를 발굴했다. 또 종이 완충재·쇼핑백 등 친환경 패키징을 사용해 배송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우수한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 제조사의 해외 진출을 돕는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제조사에게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환경보호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만드는 데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박영선 기자(eunew@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진, 정기 임원 인사 '총 4명' 승진…"물류 패러다임 변화 대응"
- 한진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 20억원 기탁
- [2023 신년사]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정상화 대비 수요 선점 나서야"
- 한진, 작년 영업익 1149억원…전년比 15.6% ↑
- 딸뻘 편의점 알바생에 "밥 먹고 즐기자, 150 줄게" 치근덕거린 손님
- [지스타 2024] 김정욱 넥슨 대표 "韓 게임 일군 이들의 발자취 남기고 싶다"
- 무료 옷장 나눔 받아 가놓고, 건물 앞에 부수고 가버린 커플
- [오늘날씨] 새벽까지 전국 빗방울…낮 기온 20도 내외 '포근'
- [혁신, 스타트업을 만나다] AI 기반 '이미지·영상' 검색 솔루션 – 에이아이썸
- [기자수첩] 무시할 수 없는 중국 전기차가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