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폐지폐 재활용한 '친환경 베개' 증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은행은 버려지는 폐지폐로 친환경 베개를 제작해 고객에게 무료로 증정하는 '머니드림'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폐지폐 재활용률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했다.
폐지폐와 친환경 소재인 EPP소재를 결합해 베개 충전재로 사용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올 연말까지 총 20톤, 1424억원 폐지폐를 재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머니드림 캠페인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폐지폐 재활용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버려지는 폐지폐로 친환경 베개를 제작해 고객에게 무료로 증정하는 '머니드림'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4월 24일까지 4개월 동안 실시한다. 하나원큐 앱 내 머니드림 응모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이 대상이다. 추첨으로 총 5000개 친환경 베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이번 캠페인은 폐지폐 재활용률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했다. 폐지폐와 친환경 소재인 EPP소재를 결합해 베개 충전재로 사용했다. 베개 커버와 포장지까지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제작했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과 Fiti시험연구원 안전검사 실시 결과 산업통상자원부 아동용 섬유제품 안전기준을 통과하는 등 제품 안전성도 확보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올 연말까지 총 20톤, 1424억원 폐지폐를 재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머니드림 캠페인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폐지폐 재활용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좌개설, 온라인>오프라인…우리·하나銀, 비중 절반 넘어
- [단독]한화, 국방용 '전력 반도체' 만든다
- 삼성엔지니어링, UAE 가스전 초기 수주
- 尹 "인류 공통 위기 과학기술 연대와 협력으로 극복하자"
- 조광원 비투엔 대표 "창업자 주식 무상 증여…미래 기업가치에 통 큰 투자"
- 끝내 주인 안 나타난 '전주 로또 1등'…20억원 국고로
- 네팔 조종사 부부의 비극…17년 전 남편 이어 아내도 '추락 사고'
- 女 83명 살해한 러 '미치광이'..."우크라전 참전 원해"
- 시칠리아 '마지막 대부' 30년간의 도주극…체포로 결말
- 게임위, 간담회 '소통'에도... 이용자는 '불통' 반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