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타닉: 25주년' 2월 개봉…전 세계 역대 흥행 3위→로맨스 영화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타이타닉'이 개봉 25주년을 맞아 4K 3D 리마스터링 버전인 '타이타닉: 25주년'으로 개봉하는 가운데, 역대급 흥행 성적 및 수상 기록으로 화제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불후의 명작 '타이타닉'이 '타이타닉: 25주년'으로 개봉을 확정한 가운데, 영화가 세운 역대급 성공 신화가 공개되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타이타닉'이 개봉 25주년을 맞아 4K 3D 리마스터링 버전인 '타이타닉: 25주년'으로 개봉하는 가운데, 역대급 흥행 성적 및 수상 기록으로 화제다. [수입/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감독: 제임스 카메론 출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케이트 윈슬렛 외 개봉: 2023년 2월 초 예정]
전 세계를 사로잡은 불후의 명작 '타이타닉'이 '타이타닉: 25주년'으로 개봉을 확정한 가운데, 영화가 세운 역대급 성공 신화가 공개되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타이타닉'은 1997년 개봉 당시 글로벌 흥행 수익 18억 4,347만 달러를 기록하며 글로벌 역대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한 작품이다. 이 기록은 기존에 1위를 기록하고 있던 '쥬라기 공원'의 9억 7,816만 달러를 훌쩍 뛰어넘으며 말 그대로 흥행 신화를 새로 써 전 세계를 놀라게 했다. 이후 수많은 작품이 '타이타닉'의 아성에 도전했으나 12년간 1위 자리를 유지한 것은 물론, 개봉 이후 25년이 흐른 지금까지도 여전히 역대 글로벌 흥행 순위 3위, 로맨스 영화 중에는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등 현재까지 그 명성이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뿐만 아니라, '타이타닉'은 대중을 사로잡은 데 이어 예술성과 작품성까지 인정받으며 뜨거운 반향을 일으켰다. 개봉 당시 평단의 뜨거운 호평을 이끌어낸 '타이타닉'은 1998년 개최된 제7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전체 17개 부문 중 1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는 것은 물론, 작품상과 감독상을 비롯한 11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내며 역대 최다 수상작 자리에 오르는 등 영화사를 새로이 썼다. 이처럼 역대급 성공 신화를 써 내려간 '타이타닉'은 '타이타닉: 25주년' 개봉을 통해 전 세계 관객들의 마음을 울린 명작의 감동을 다시 한번 선사할 것이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내가 라비 공익 보내줬어"…자랑하고 다닌 병역 브로커 [종합]
- '뒷광고' 강민경, 이번엔 '열정페이'…곱창밴드보다 못한 직원 대우 [종합]
- "계단서 굴러 뇌출혈"…유명 배우 '충격 사망 비보'
- 이승기 이어 이선희…후크엔터 권진영, 또 패악질? [종합]
- "의사한테 다리 벌려?"…윤종현, 아내 이지연 성희롱한 친구 방관(당결안)
- '삭발대상' 이승기, 연민의 박수갈채…"권리 찾을 것" [종합]
- "아이유 짜증나→이상형" 이종석, 불화설+과거 발언 재조명 [종합]
- "구조물 사고"…NCT 쟈니·재현·정우, 부상 입어 병원行 [전문]
- "쓰레기 취급"…이범수 '교수 갑질' 논란 '발칵'
- 박유천·휘성→리지·비아이, 제 맘대로 보답해버리기 [2022총결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