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코, '다카르 랠리' 트럭 부문 최종 우승
2023. 1. 18. 09: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야누스 반 카스트렌 주니어' 드라이브 챔프 등극 -높은 내구성과 브랜드 기술력 드러내 이베코가 국제 오프로드 자동차 경주대회 '다카르 랠리 2023'의 트럭 부문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특히 보스 머시너리 팀 드 루이 이베코 소속 야누스 반 카스트렌 주니어가 4년 연속으로 이베코와 함께 다카르 랠리에 출전, 치밀한 경기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시즌 드라이버 챔피언에 등극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야누스 반 카스트렌 주니어' 드라이브 챔프 등극
-높은 내구성과 브랜드 기술력 드러내
이베코가 국제 오프로드 자동차 경주대회 '다카르 랠리 2023'의 트럭 부문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45회를 맞이한 다카르 랠리는 2022년 12월31일부터 2023년 1월15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렸다. 이베코는 '보스 머시너리 팀 드 루이 이베코'와 '유롤 팀 드 루이 이베코'로 구성된 두 팀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 총 8,500㎞에 이르는 험로와 거대한 모래 언덕을 함께 주파했다.
특히 보스 머시너리 팀 드 루이 이베코 소속 야누스 반 카스트렌 주니어가 4년 연속으로 이베코와 함께 다카르 랠리에 출전, 치밀한 경기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시즌 드라이버 챔피언에 등극했다. 또 2009년부터 매년 다카르 랠리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는 유롤 팀 드 루이 이베코 소속 드라이버 마틴 반 덴 브링크가 최종 성적 3위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마틴의 아들 미첼 반 덴 브링크도 동일한 팀에서 경기하며 최종 순위 4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미첼은 메케닉 및 내비게이터로서 다카르 랠리 역사상 가장 어린 16세의 나이로 2019년에 데뷔했다. 그리고 이번 2023 시즌에서 6번째 스테이지 드라이버 부문 1위로 포디움에 오르며 최연소 스테이지 우승자가 됐다.
2023 시즌의 경주 트럭은 이베코의 대형트럭 '파워스타'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이베코그룹 산하 파워트레인 브랜드인 'FPT(피아트 파워트레인 테크놀로지스)'가 특별 제작한 13ℓ 이베코 커서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1,000마력에 이르는 성능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FPT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서스펜션과 타이어 공기압 최적화 시스템이 탑재됐다.
파비오 산티아고 이베코 트럭 비즈니스 부문 마케팅 및 제품 관리 총괄은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이유는 경쟁에 대한 갈망, 그리고 자신과 차량을 극한으로 밀어붙이는 결의를 함께 다진 파일럿들 덕분"이라며 "투지를 바탕으로 도전을 이어오며 이베코 트럭이 승리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준 우리의 팀원들이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볼보트럭코리아, 여성정비사 교육과정 마쳐
▶ 도로교통공단, 우회전 보행자 보호의무 준수율 증가
▶ 현대차그룹, 美 카앤드라이버 최다 선정
▶ 도로교통공단, 우회전 보행자 보호의무 준수율 증가
▶ 현대차그룹, 美 카앤드라이버 최다 선정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토타임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