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중대본 회의
[이상민 / 행정안전부 장관]
이번 겨울 코로나19 유행이 정점을 지나면서 방역 상황이 전반적으로 안정화되고 있습니다.
일평균 확진자 수는 4만 2천 명대로3주 연속 줄어들고 있고 주간 신규 위중증 환자 수는 439명으로5주만에 최저치를 기록하였습니다.
중환자 병상 가용능력은 68.5%로 다소 여유가 있으며 감염취약시설의 동절기 추가 접종률도 60.8%로 당초 목표치를 달성하였습니다.
이러한 국내 방역상황과신규 변이 유행 등 외부요인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다음번 중대본 회의를 통해실내 마스크 의무 조정에 대한추진 일정과 범위를 결정하여 국민 여러분께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부는 국민 여러분께서 이번 설 연휴 기간을 안전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지난 금요일 발표한 설 특별방역 의료 대책과 함께설 특별 교통대책도 마련하여 빈틈없이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내에 방역 인력 2천백여 명을 추가로 사전에 배치하고 휴게소 혼잡정보를 사전 제공하는 등 설 연휴 동안 대면접촉 및 이동량 증가로 인해서 코로나19 상황이 다시 나빠지지 않을까 우려되는 측면도 있습니다.
고향 방문 전 건강상태를 미리 확인하시고 대중교통 내에서 마스크 착용 등 개인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아직 동절기 추가 접종을 받지 않은60대 이상 국민께서는 가급적 설 연휴 이전에 접종을마쳐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