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설 연휴 가족 먹거리 행사…최대 40% 할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형마트 업계가 설 연휴를 앞두고 먹거리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설날 온가족 먹거리' 행사를 연다.
제수용품부터 제철 수산물, 삼겹살, 킹크랩까지 다양한 먹거리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18일부터 25일까지 명절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형마트 업계가 설 연휴를 앞두고 먹거리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거리두기 완화 이후 맞이하는 첫 설 명절로 가족 모임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마트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설날 온가족 먹거리' 행사를 연다. 제수용품부터 제철 수산물, 삼겹살, 킹크랩까지 다양한 먹거리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사과, 배 등 제수용 과일을 지난해 설보다 저렴하게 준비했다. 또 해양수산부와 연계해 주요 수산물을 최대 40% 할인해 선보인다. 또 삼겹살·목심과 델리 '패밀리 모둠초밥'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20% 할인한다.
롯데마트는 18일부터 25일까지 명절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요리하다'의 제수용 간편식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간편 밀키트 상품도 엘포인트 회원 대상 저렴하게 판매한다. 갈비양념 목살구이와 새우튀김 등 명절에 어울리는 즉석 조리식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장호준 롯데마트 커머셜플랜팀장은 “지난 명절 구매 트렌드를 분석해 간편식과 즉석 조리 식품 등 고객이 많이 찾는 상품 위주로 명절 먹거리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롯데마트에서 지난해 설 연휴 간편식과 즉석 조리식품 매출은 각각 70%, 60% 뛰었다.
홈플러스는 계란 수요가 몰리는 명절을 맞아 25일까지 계란 할인 프로모션 '홈플 계란 대란'을 진행한다. 설 연휴 계란을 대량 소비하는 고객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의 20% 할인쿠폰을 적용해 가격 부담을 낮췄다. 또 스페인산 계란을 도입해 기존 국내산 계란보다 2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등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연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좌개설, 온라인>오프라인…우리·하나銀, 비중 절반 넘어
- [단독]한화, 국방용 '전력 반도체' 만든다
- 삼성엔지니어링, UAE 가스전 초기 수주
- 尹 "인류 공통 위기 과학기술 연대와 협력으로 극복하자"
- 조광원 비투엔 대표 "창업자 주식 무상 증여…미래 기업가치에 통 큰 투자"
- 끝내 주인 안 나타난 '전주 로또 1등'…20억원 국고로
- 네팔 조종사 부부의 비극…17년 전 남편 이어 아내도 '추락 사고'
- 女 83명 살해한 러 '미치광이'..."우크라전 참전 원해"
- 시칠리아 '마지막 대부' 30년간의 도주극…체포로 결말
- 게임위, 간담회 '소통'에도... 이용자는 '불통' 반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