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인포마크, KT 한국형 CHATgpt 상반기 출범...KT AI 컨소시엄 공동 개발 부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포마크(175140)가 KT의 초거대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상용화 계획 소식에 강세다.
인포마크는 KT와 컨소시엄을 통해 인공지능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또 인포마크의 AI스퍼커가 KT 음성인식 LTE기반 인공지능 스피커인 '기가지니 LTE2'에 채택된 바 있다.
인포마크는 국내 네이버 그리고 네이버를 통해 LGU+에 AI 스피커를 공급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는 KT에 '기가지니 LTE 2' 공급을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경제] 인포마크(175140)가 KT의 초거대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상용화 계획 소식에 강세다. 인포마크는 KT와 컨소시엄을 통해 인공지능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또 인포마크의 AI스퍼커가 KT 음성인식 LTE기반 인공지능 스피커인 ‘기가지니 LTE2’에 채택된 바 있다.
18일 오전 9시 39분 현재 인포마크는 전날 보다 4.92% 오른 7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KT가 올해 상반기 초거대 AI 서비스 '믿음(MIDEUM)'의 상용화를 위해 주요 금융사 등과 접촉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초거대 AI는 빅데이터를 학습해 종합적이고 자율적으로 사고·판단·행동하는, 인간의 뇌 구조를 닮은 AI다.
인포마크는 국내 네이버 그리고 네이버를 통해 LGU+에 AI 스피커를 공급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는 KT에 '기가지니 LTE 2' 공급을 시작했다. 해외 AI 스피커 시장은 아마존 '에코'와 구글 '구글홈'이 이끌다 최근 중국업체들의 시장점유율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인포마크는 KT와의 컨소시엄을 통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지능형 초연결망 선도 확산 사업'에 5G 단말 공급 사업자로 선정됐다.
지능형 초연결망 선도 확산 사업은 5G 네트워크를 국가기관에 우선 적용하여 유선망 기반 업무환경을 무선망 기반으로 대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사업으로 인포마크는 보안성이 강화된 5G 모바일 라우터를 공급하는 역할을 맡아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건 아니다'…정형돈, 자수 1년만에 '과태료 덫' 또 걸렸다
- '한반도 전쟁때 생존확률 사실상 '0'…서울 탈출 불가능'
- 현직 경찰이 20년간 49건 성범죄…12명 강간·불법감금 英 '발칵'
- 평양 유튜버 '유미' 등장… 유창한 영어 구사하는 그녀의 정체는
- 28세 '최고령'…미스 유니버스 왕관 쓴 그녀가 외친 한마디
- 장제원 아들 '전두환 시대에 나 건들면 지하실'…가사 논란
- '100만 유튜버' 된 김어준, 상표권 위반 고발 당했다
- 또, 김건희 순방길에 든 가방 화제…가격은 얼마길래
- '14번 코로나 검사받다 사망'…17세 정유엽군 유족, 국가에 소송
- '장민호 단백질' 대박…출시 3년만 누적 매출 3000억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