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스탁]다올인베스트먼트·미래에셋벤처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올인베스트먼트 = 다올인베스트먼트가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우리금융지주로 선정됐다는 소식에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
18일 오전 9시10분 현재 다올인베스트먼트는 전 거래일 대비 580원(16.25%) 급등한 4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다올금융그룹은 계열회사 다올인베스트먼트 매각을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우리금융지주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다올인베, 우선협상대상자 '우리금융' 선정에 급등
미래에셋벤처투자, 250억 유상증자 소식에 강세
[서울=뉴시스] 신항섭 기자 = ◇다올인베스트먼트 = 다올인베스트먼트가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우리금융지주로 선정됐다는 소식에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
18일 오전 9시10분 현재 다올인베스트먼트는 전 거래일 대비 580원(16.25%) 급등한 4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전날 발표된 매각 관련 소식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전날 다올금융그룹은 계열회사 다올인베스트먼트 매각을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우리금융지주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위한 바인딩 업무협약(MOU)을 체결했고 본격적인 매각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MOU 체결 후 곧바로 본실사를 실시해 1분기 중 모든 매각절차를 마친다는 계획이다.
다올금융그룹 측은 "불투명한 금융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향후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사업재편의 일환으로 계열사 매각을 결정했다"며 "매각이 완료되면 2000억원 이상 자금이 유입되고 재무구조 또한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에셋벤처투자 = 미래에셋벤처투자가 250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는 소식에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 시간 미래에셋벤처투자는 전 거래일 대비 155원(3.48%) 오른 4610원에 거래 중이다.
전날 장 마감 후 미래에셋벤처투자는 보통주 586만6989주, 250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배정 대상자는 계열회사인 미래에셋캐피탈이다.
이번 제3자 배정 증자의 목적은 벤처캐피탈 및 프라이빗에쿼티(PE) 펀드 결성을 통한 투자재원 확보와 실적 확대를 위한 운용사(GP) 펀드 출자금 납입 등을 위한 운영자금 마련이다.
자금의 납입일은 오는 30일, 신주 상장 예정일은 다음달 15일이다. 유상증자 후 미래에셋벤처투자의 보통주는 5416만7350주로 늘어난다.
☞공감언론 뉴시스 hangseob@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