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최초"...뉴진스, 데뷔 6개월 만 빌보드 '핫100' 입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가 데뷔 6개월 만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입성했다.
지난해 7월 데뷔 앨범 발매 이후 '어텐션' '하입 보이'로 연타석 히트에 성공한 이들은 보이그룹, 걸그룹을 통틀어 4세대 K팝 그룹으로서 처음으로 '핫100' 차트에 진입하며 글로벌 음악시장에서의 존재감을 빛냈다.
이로서 뉴진스는 원더걸스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에 이어 다섯 번째로 '핫100' 차트에 진입한 K팝 그룹이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뉴진스가 데뷔 6개월 만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입성했다. 이는 쟁쟁한 4세대 K팝 아이돌 시장에서 최초의 기록이다.
17일(현지시간) 빌보드는 공식 SNS를 통해 "뉴진스의 '디토'가 1월 21일자 '핫100' 차트 96위로 데뷔했다"고 밝혔다.
'디토'는 지난 2일 발매된 뉴진스 싱글 앨범 '오엠지'(OMG)의 수록곡으로 지난해 12월 16일 선공개 싱글 형태로 먼저 발매됐다. 발매 이후 국내외 음악 차트에서 굵직한 성과를 기록하며 흥행에 청신호를 켠 '디토'는 뉴진스의 첫 빌보드 '핫100' 진입이라는 쾌거를 이끌었다.
특히 뉴진스의 '핫100' 입성은 데뷔 6개월 만에 세운 기록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지난해 7월 데뷔 앨범 발매 이후 '어텐션' '하입 보이'로 연타석 히트에 성공한 이들은 보이그룹, 걸그룹을 통틀어 4세대 K팝 그룹으로서 처음으로 '핫100' 차트에 진입하며 글로벌 음악시장에서의 존재감을 빛냈다.
이로서 뉴진스는 원더걸스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에 이어 다섯 번째로 '핫100' 차트에 진입한 K팝 그룹이 됐다. 솔로 가수로는 싸이 씨엘 로제 리사 등이 해당 차트에 진입했으며 슈가 제이홉 RM 진 정국 지민 뷔 등 방탄소년단 멤버들도 솔로 및 피처링 곡으로 '핫 100'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윤석현, 정인영 아나운서와 결혼…1년 열애 결실
- 여에스더, 깜짝 고백 "남편 홍혜걸과 항우울제 복용 중"
- '박수홍 아내' 김다예,18kg 찐 시절 '당당 공개'
- 모태솔로→결혼 골인...'나는 솔로' 반전 드라마 주인공은?
- '배동성 딸' 배수진, 첫사랑과 동거 시작…세 가족 됐다
- "故장국영, 당학덕 살해설 이유는"...'세계 다크투어'가 밝힐 진실
- '스위치' 권상우·이민정, 웨딩 사진 속 환한 미소…부부 케미 자랑
- 기안84 여행기 '태계일주', 시즌2 제작…"시청자 응원 덕분"
- YG 측 "박보검과 전속계약 사실 아냐"
- 아옳이, 이혼 심경 토로 "과분한 응원에 눈물 안 멈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