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쩐’ 최정인, 감찰부 검사 새 바람몰이
최정인이 감찰부 검사로 뜬다.
배우 최정인이 SBS 금토 드라마 ‘법쩐’에서 이선균, 문채원과 함께 극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쫄깃한 긴장감을 선사하는 ‘함진’ 역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SBS 금토드라마 ‘법쩐’(김원석 극본, 이원태 연출)은 ‘법’과 ‘쩐’의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돈 장사꾼’ 은용과 ‘법률 기술자’ 준경의 통쾌한 복수극이다.
최정인이 맡은 ‘함진’은 강렬한 카리스마와 온화한 포스를 가진 대검 감찰부 검사로 황기석(박훈 분)과는 연수원 동기이다. 과거부터 기석과 악연을 가진 진은 법대 후배인 박준경(문채원 분)이 찾아와 기석을 잡는데 도움을 요청하고 이에 응한다. 또한 진은 은용(이선균 분)과는 어떤 인연으로 엮이게 될 것인지 그의 활약을 궁금하게 한다.
최정인은 연극 ‘빨래’, ‘설탕쫀드기’, ‘먼데이 pm5:00’, ‘눈 속을 걸어서’, ‘서울노트’, ‘다리퐁 모단걸’, ‘소설가 구보씨와 경성사람들’ 드라마 tvN ‘배드 앤 크레이지’, JTBC ‘기상청 사람들’, tvN ‘더 로드’, JTBC ‘허쉬’, JTBC ‘경우의 수’, KBS ‘동백꽃 필 무렵’ 영화 ‘교섭’, ‘사랑의 고고학’, ‘우리집’, ‘목격자’, ‘너는 결코 서둘지 말라’, ‘공작’, ‘여고생’, ‘미안해, 고마워 ? 고양이 키스’ 등 수많은 작품을 경험하며 실력을 다진 깊은 내공을 가진 배우다.
특히 최정인은 SBS 금토 드라마 ‘법쩐’ 출연에 앞서, MBC ‘닥터로이어’, ‘JTBC ‘나의 해방일지’에서 활약하며 현실감 있는 연기로 대중에 자신의 존재감 알려왔다.
이렇듯 최정인은 길고 짧은 분량을 떠나, 작품에 등장할 때마다 현실감을 불어 넣는 연기력으로 작품에 힘을 더하고 있다. 어떤 캐릭터를 만나든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는 최정인의 활약이 앞으로 더욱 기대된다.
한편, 최정인이 속한 와이드에스컴퍼니는 김영광, 최태환, 정수한, 최성원, 신문성 등이 소속된 배우 전문 매니지먼트사이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