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쩐’ 최정인, 감찰부 검사 새 바람몰이

안병길 기자 2023. 1. 18. 09: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정인. 와이드에스컴퍼니



최정인이 감찰부 검사로 뜬다.

배우 최정인이 SBS 금토 드라마 ‘법쩐’에서 이선균, 문채원과 함께 극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쫄깃한 긴장감을 선사하는 ‘함진’ 역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SBS 금토드라마 ‘법쩐’(김원석 극본, 이원태 연출)은 ‘법’과 ‘쩐’의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돈 장사꾼’ 은용과 ‘법률 기술자’ 준경의 통쾌한 복수극이다.

최정인이 맡은 ‘함진’은 강렬한 카리스마와 온화한 포스를 가진 대검 감찰부 검사로 황기석(박훈 분)과는 연수원 동기이다. 과거부터 기석과 악연을 가진 진은 법대 후배인 박준경(문채원 분)이 찾아와 기석을 잡는데 도움을 요청하고 이에 응한다. 또한 진은 은용(이선균 분)과는 어떤 인연으로 엮이게 될 것인지 그의 활약을 궁금하게 한다.

최정인은 연극 ‘빨래’, ‘설탕쫀드기’, ‘먼데이 pm5:00’, ‘눈 속을 걸어서’, ‘서울노트’, ‘다리퐁 모단걸’, ‘소설가 구보씨와 경성사람들’ 드라마 tvN ‘배드 앤 크레이지’, JTBC ‘기상청 사람들’, tvN ‘더 로드’, JTBC ‘허쉬’, JTBC ‘경우의 수’, KBS ‘동백꽃 필 무렵’ 영화 ‘교섭’, ‘사랑의 고고학’, ‘우리집’, ‘목격자’, ‘너는 결코 서둘지 말라’, ‘공작’, ‘여고생’, ‘미안해, 고마워 ? 고양이 키스’ 등 수많은 작품을 경험하며 실력을 다진 깊은 내공을 가진 배우다.

특히 최정인은 SBS 금토 드라마 ‘법쩐’ 출연에 앞서, MBC ‘닥터로이어’, ‘JTBC ‘나의 해방일지’에서 활약하며 현실감 있는 연기로 대중에 자신의 존재감 알려왔다.

이렇듯 최정인은 길고 짧은 분량을 떠나, 작품에 등장할 때마다 현실감을 불어 넣는 연기력으로 작품에 힘을 더하고 있다. 어떤 캐릭터를 만나든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는 최정인의 활약이 앞으로 더욱 기대된다.

한편, 최정인이 속한 와이드에스컴퍼니는 김영광, 최태환, 정수한, 최성원, 신문성 등이 소속된 배우 전문 매니지먼트사이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