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오늘(18일) 신병교육 수료 →조교로 자대배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가운데 처음으로 군복무를 시작한 진이 오늘(18일) 신병교육을 마친다.
진은 경기도 연천 육군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 수료식에 참가하는 것으로 5주간의 기초군사 훈련을 마무리 짓는다.
5사단은 최근 훈련병 부대배치 절차를 통해 진을 신병교육대대 조교로 선발했다.
진은 신병교육대에서 중대장 훈련병으로도 뽑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연예뉴스 ㅣ 강경윤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가운데 처음으로 군복무를 시작한 진이 오늘(18일) 신병교육을 마친다.
진은 경기도 연천 육군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 수료식에 참가하는 것으로 5주간의 기초군사 훈련을 마무리 짓는다. 그는 지난해 12월 13일 훈련소에 입소한 바 있다.
진은 오는 19일부터 같은 대대에서 조교로 복무하게 된다. 5사단은 최근 훈련병 부대배치 절차를 통해 진을 신병교육대대 조교로 선발했다. 진은 조교 선발에 지원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제식 평가와 구술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됐다.
진은 신병교육대에서 중대장 훈련병으로도 뽑혔다. 중대장 훈련병은 신병들이 자체적으로 선발하는 것으로, 간부 지시를 중대에 전파하고 점호 시 중대를 대표해 경례하는 등의 역할을 한다.
kykang@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