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SKT 상품·서비스 한눈에"…SKT, '모바일 T월드' 개편

윤현성 기자 2023. 1. 18. 09: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은 그동안 여러 채널에 흩어져 있던 SK텔레콤 관련 상품·서비스의 정보와 기능들을 한데 모은 모바일 T월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고객 서비스 정보 위주의 'MY(마이)' 메뉴가 첫 화면으로 적용돼 있던 기존 T월드 메인 페이지를 개편해 SK텔레콤의 상품·혜택·업무 등 모든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홈 화면이 첫 랜딩 화면으로 지정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서비스 창구 역할에서 SKT 정보 허브&종합 포털로 탈바꿈
단말 구매 및 유선 상품 처리까지 '원스톱'…커머스도 강화

[서울=뉴시스]SK텔레콤 홍보모델이 단순 고객 서비스 접점 채널에서 SK텔레콤 관련 정보 허브 및종합 포털로 새롭게 변신한 모바일 T월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제공)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SK텔레콤은 그동안 여러 채널에 흩어져 있던 SK텔레콤 관련 상품·서비스의 정보와 기능들을 한데 모은 모바일 T월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모바일 T월드는 2010년부터 SK텔레콤 고객 서비스 모바일 접점 역할을 해왔으며, 월 방문자수가 800만을 넘는 대표 서비스 접점 채널이다.

SK텔레콤은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4차례에 걸쳐 1만5000명 이상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T월드 관련 설문을 진행해 ▲정보 탐색 어려움 ▲더욱 편리하게 이용 희망 ▲분산된 채널로 이용 불편 ▲개인화된 맞춤 추천 희망 등 개선 포인트를 도출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모바일 T월드는 상품·서비스 정보 전달을 강화하고, 고객 서비스 편의성 및 범위를 확대하는 데 초점을 뒀다. 이에 더해 단말 구매까지 원스톱 서비스, 고객 맞춤형 오퍼링 확대 등을 통해 SK텔레콤 관련 정보 허브 및 종합 포털로 탈바꿈하게 됐다.

개편된 모바일 T월드 화면 이미지. (사진=SK텔레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먼저 고객 서비스 정보 위주의 'MY(마이)' 메뉴가 첫 화면으로 적용돼 있던 기존 T월드 메인 페이지를 개편해 SK텔레콤의 상품·혜택·업무 등 모든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홈 화면이 첫 랜딩 화면으로 지정됐다.

AI(인공지능) 기반의 검색 기능을 도입해 검색 의도에 맞는 연관성 높은 결과가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했으며, 전국 SK텔레콤 오프라인 매장 정보와 함께 다른 고객들의 방문 후기까지 확인하고 대기 시간 없이 미리 예약하고 방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T월드에서 원스톱으로 스마트폰 주문부터 인터넷, 결합상품·서비스 가입까지 할 수 있도록 SK텔레콤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을 초기 화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등 커머스 기능도 강화됐다.

T월드가 제공하는 고객 서비스의 범위를 무선 업무처리 뿐만 아니라 유선·결합 상품 업무 처리까지 확대하며 고객 본인과 관련된 모든 정보와 편의 기능을 'MY'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그동안 내가 받은 혜택 요약 정보 및 현재 SK텔레콤이 제공 중인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혜택' 메뉴를 배치해 놓치고 있는 혜택이 없도록 고객 케어를 강화했다.

개편된 모바일 T월드는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해 이용할 수 있다.

장현기 SK텔레콤 디지털 혁신 센터장은 "이번 모바일 T월드 개편은 4차례에 걸친 고객 조사 및 내부 구성원 의견 수렴을 통해 도출한 4가지 개선 포인트를 적극 반영했다"며 "앞으로는 AI 기술 기반의 새로운 고객 경험까지 전달함으로써 모바일 T월드가 명실상부한 SKT 대표 채널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