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맥북 프로 어떻게 나올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17일(현지시간) M2 프로·맥스를 탑재한 14·16인치 신형 맥북프로를 출시한 가운데 내년에 출시될 차기 맥북 프로에 대한 전망이 나왔다.
IT매체 맥루머스는 이날 애플 전문 분석가 궈밍치의 트위터를 인용해 내년에 나올 차기 맥북 프로에 TSMC의 3 나노공정 칩이 탑재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궈밍치는 2024년에 출시될 14·16인치 맥북 프로에는 TSMC의 3나노미터 공정을 기반으로 구축된 M3 프로, M3 맥스 칩이 탑재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애플이 17일(현지시간) M2 프로·맥스를 탑재한 14·16인치 신형 맥북프로를 출시한 가운데 내년에 출시될 차기 맥북 프로에 대한 전망이 나왔다.
IT매체 맥루머스는 이날 애플 전문 분석가 궈밍치의 트위터를 인용해 내년에 나올 차기 맥북 프로에 TSMC의 3 나노공정 칩이 탑재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궈밍치는 2024년에 출시될 14·16인치 맥북 프로에는 TSMC의 3나노미터 공정을 기반으로 구축된 M3 프로, M3 맥스 칩이 탑재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M3 프로, M3 맥스 칩 탑재 맥북 프로 모델은 2024년 상반기에 대량생산에 들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TSMC는 작년 12월 말부터 차세대 3나노미터 칩의 대량 생산을 시작했다. 3나노 기술은 17일 선보인 M2 프로, M2 맥스 칩에 탑재된 5나노 공정 칩보다 더 향상된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맥루머스는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아 있긴 하지만, 내년 상반기 차기 맥북 프로 생산이 시작되면 내년 봄과 6월에 개최되는 WWDC 사이쯤 신제품이 공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플, M2 프로 탑재 맥북프로 14형·맥미니 공개
- 아이폰14 수급 정상화…배송기간 평균 4일로 줄어
- "애플, 이르면 18일 신제품 공개...맥북프로 유력"
- "가로줄 깜박"…애플, 아이폰14 프로 화면 버그 인정
- 애플페이 韓 정착 "사실상 어렵다"...도입 성공해도 반쪽
- K-배터리, 트럼프 'IRA 세액공제 폐지'에 촉각
- 트럼프 2기 대비 나선 현대차그룹, 무뇨스·성김 美 전문가 전면에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SK 계열사 또 줄었다...리밸런싱 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