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인사이트] PwC 회장 "기업들 위기 대응 능력에 대한 자신감 커져"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글로벌 컨설팅 기업 PwC가 실시한 연례 설문조사 결과 올해 세계 경제 성장이 둔화할 것으로 보는 전 세계 CEO들의 비율이 73%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관련해 PwC의 밥 모리츠 회장은 다보스포럼에서 진행된 CNBC와의 인터뷰에서 2008년과 2009년 이후 가장 높은 수치라고 밝혔는데요.
하지만 2008년, 2009년과 비교했을 때 지금은 경제 성장 둔화를 극복할 수 있다는 CEO들의 자신감이 훨씬 더 크다고 말했습니다.
[밥 모리츠 /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 회장 : 경제에 대해 비관적으로 생각하는 CEO들의 비율인 73%는 2008년과 2009년 이후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하지만 2008년과 2009년에 달랐던 점은 아무도 경제 역성장을 예상하지 못했고, 얼마나 오래 지속되고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생각해 내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불확실성이 훨씬 더 컸죠. 그래서 당시에는 역성장을 극복할 수 있다는 CEO들의 자신감이 훨씬 더 낮았습니다. 올해는 더 자신 있어 합니다. 극복하기 위해 무조건 비용을 줄일 것입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