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스위스 도착 "과학기술 협력" 경제 외교 이어간다
【 앵커멘트 】 윤석열 대통령이 아랍에미리트를 떠나 두 번째 순방지인 스위스에 도착했습니다. 중동지역 대규모 투자 유치에 이어 스위스에서도 다보스 포럼에 참석하는 등 경제외교를 이어갑니다. 황재헌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아랍에미리트에서 37조 원 투자 유치 성과를 거둔 윤석열 대통령이 스위스 취리히에 도착해 3박 4일간의 일정에 돌입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첫 일정으로 김건희 여사와 함께 동포 80여 명과 만나 과학기술 분야 협력을 강조했습니다.
▶ 인터뷰 : 윤석열 / 대통령 - "스위스와 같이 우리와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는 기술 선도국들과 첨단 과학기술 협력을 강력히 모색해 나갈 것입니다."
오늘 스위스 다보스로 이동해 다보스 포럼에 참석하는 윤 대통령은 국내외 주요 글로벌 기업 CEO와 간담회를 하고 투자 유치 행보를 이어갑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 회장, 정의선 현대차 회장 등 국내 재벌 총수는 물론 인텔, IBM, 퀄컴 등 글로벌 기업 CEO가 자리를 함께 합니다.
또,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한국의밤' 행사에도 참석해 우리나라 홍보활동도 펼칩니다.
▶ 스탠딩 : 황재헌 / 기자 (스위스 취리히) - "우리나라 대통령으로는 9년 만에 다보스포럼을 찾는 윤 대통령은 내일 특별연설을 통해 세계적인 공급망 강화 추세에 대응하는 한국의 역할을 제시합니다. 취리히에서 MBN뉴스 황재헌입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김성태 송환 첫날 13시간 고강도 조사…오늘 구속영장 청구
- [뉴스7] 7급 자리에 조카사위 앉힌 시의장…인사권 줬더니 특혜?
- [단독] 이태원 참사 추모 현수막 훼손한 남성 검거
- ″둔촌주공 계약률 70% 수준″…규제 완화에 선전
- 다가오는 설날, 뭘 볼까?...안방에서 즐기는 음악+토크+여행 [M+방송진단]
- [뉴스7] ″UAE 적은 이란″ 대통령 발언 두고 갑론을박…″외교 참사″ vs ″장병 격려″
- ″한반도 전쟁? 일어난 줄도 모른 채 끝날 것…서울 못 빠져나가″
- ″여기가 블루오션입니다″…농어촌 살리는 '젊음의 힘'
- [뉴스7]한국인 추정 시신 2구 카트만두로 이송…유족 '항의'
- EU집행위원장, 다보스포럼서 미중 '친환경 보호무역'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