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8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 김성태 13시간 조사…오늘 구속영장 청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 등을 받는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이 어제 국내로 송환돼 13시간 동안 검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검찰은 김 전 회장을 다시 불러 이틀째 조사를 벌인 뒤 오늘 구속영장을 청구할 전망입니다.
▶ 윤 대통령 스위스 도착…다보스포럼 참석 아랍에미리트 일정을 마친 윤석열 대통령이 스위스에 도착해 3박 4일간의 일정에 들어갑니다. 윤 대통령은 현지시간 18일부터 이틀간 다보스포럼에 참석하고, 19일에는 특별연설을 통해 국제협력 연대방안과 한국의 역할 등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 이태원 국조 종료…야, 보고서 단독 채택 국회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특별위원회가 55일간의 조사 활동을 마무리한 가운데 여당의 반대 속에 야 3당 단독으로 국정조사 결과보고서가 채택됐습니다. 보고서에는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의 책임을 명시했고, 이 장관 등 7명을 위증, 1명을 불출석 등의 혐의로 고발하기로 했습니다.
▶ "전달 과정 왜곡"…대통령실, 공개 반박 나경원 전 의원이 자신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과 기후대사 해임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의 본의가 아니라 생각한다"며 "전달 과정의 왜곡이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김대기 대통령실 비서실장은 "대통령의 정확한 진상 파악에 따른 결정"이라고 공개 반박에 나섰습니다.
▶ 중부지방 곳곳 '눈발'…미세먼지 '나쁨' 오늘은 새벽에서 아침 사이 수도권과 강원, 충청 등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1~3cm의 눈발이 날리겠습니다. 낮에는 기온이 올라 강추위가 잠시 주춤하겠고, 수도권과 충청 등 서쪽지역은 미세먼지 농도가 한때 '나쁨' 수준까지 오를 전망입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김성태 첫날 조사 13시간 만에 종료...횡령·배임 혐의에 집중
- [단독] 이태원 참사 추모 현수막 훼손한 남성 검거
- [뉴스7] ″UAE 적은 이란″ 대통령 발언 두고 갑론을박…″외교 참사″ vs ″장병 격려″
- 정부, 코레일 근무 '3조 2교대' 환원 명령
- 다가오는 설날, 뭘 볼까?...안방에서 즐기는 음악+토크+여행 [M+방송진단]
- [뉴스7] 7급 자리에 조카사위 앉힌 시의장…인사권 줬더니 특혜?
- ″한반도 전쟁? 일어난 줄도 모른 채 끝날 것…서울 못 빠져나가″
- ″여기가 블루오션입니다″…농어촌 살리는 '젊음의 힘'
- [뉴스7]한국인 추정 시신 2구 카트만두로 이송…유족 '항의'
- 외교부 ″강제징용 일본 호응 없으면 협의 필요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