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넷플릭스 신작, 상반기 공개 시리즈 총정리
'더 글로리 파트2', '사냥개들', '택배기사' 등
하반기에는 'D.P. 시즌2', '스위트홈 시즌2', '경성크리처' 등 공개
(MHN스포츠 정승민 인턴기자) 넷플릭스가 2023년 공개되는 콘텐츠들을 발표했다.
17일 넷플릭스는 28편의 한국 작품을 포함한 2023년 넷플릭스 라인업을 공개했다. 분기별로 다양한 넷플릭스 시리즈가 공개될 예정이며, '더 글로리 파트2', '경성크리처', '택배기사' 등의 작품들이 라인업에 포함됐다.
이 중 올해 상반기에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 작품들을 소개한다.
올해 1분기에는 '연애대전', '더 글로리 파트2'가 공개될 예정이다.
'연애대전'은 남자에게 병적으로 지기 싫어하는 여자와 여자를 병적으로 의심하는 남자가 전쟁 같은 사랑을 겪으며 치유받는 로맨틱 코미디다. 김옥빈과 유태오, 김지훈, 고원희 등이 출연하며 최수영 작가가 각본을, 김정권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김옥빈은 남자에게 병적으로 지기 싫어하는 여자이자 엔터 전문 로펌 길무의 신입 변호사 여미란 역을, 유태오가 여자를 병적으로 의심하는 남자 대한민국 톱배우 남강호 역을 맡았다.
지난해 12월 30일에 공개됐지만 여전히 많은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는 '더 글로리'의 두 번째 파트도 오는 3월 공개된다.
'더 글로리 파트2'는 학교 폭력의 주동자 연진을 비롯한 가해자들이 동은이 설계한 덫에 하나둘 빠져들며 걷는 파멸의 길을 아름답고 처절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올해 2분기에는 '사냥개들', '셀러브리티', '퀸메이커', '택배기사'를 선보인다.
정찬 작가의 동명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사냥개들'이 공개된다. '사냥개들'은 불법 사채로 빼앗긴 엄마의 가게를 찾기 위해 사채꾼들과 맞선 세 젊은이가 거대한 세력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우도환, 이상이, 박성웅, 허준호 등이 출연하며, '청년경찰', '사자'의 김주환 감독이 우도환과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추며 연출과 각본을 맡는다.
우도환이 빚을 갚기 위해 사채업의 세계에 뛰어든 건우 역을, 경쟁 복싱선수로 인연을 맺었지만 결국 건우와 함께 일하게 된 우진 역을 이상이가 맡는다. 이어 박성웅은 오로지 돈을 위해 움직이는 악랄한 사채업자 명길 역을, 사채업의 전설로 불렸지만 과거를 숨긴 채 세 젊은이를 돕는 최 사장 역을 허준호가 맡는다.
'셀러브리티'는 유명해지기만 하면 돈이 되는 세계에 뛰어든 아리가 마주한 셀럽들의 화려하고도 치열한 민낯을 그린 이야기다. 박규영, 강민혁, 이청아, 이동건, 전효성 등이 출연하며 '악의 꽃', '마더'를 맡은 김철규 감독이 연출을, '해치', '마의', '동이', '이산' 등으로 사랑받은 김이영 작가가 각본을 맡았다.
혜성같이 등장한 셀럽으로 여타 인플루언서와는 다른 파격 행보로 한순간에 인생 역전을 맛보게 되는 '서아리' 역은 박규영이 맡았다. 대한민국 대표 코스메틱 기업인 한코스메틱의 대표이사 한준경 역은 강민혁이 분한다.
'퀸메이커'는 이미지 메이킹의 귀재이자 대기업 전략기획실을 쥐락펴락하던 황도희가 정의의 코뿔소라 불리며 잡초처럼 살아온 인권변호사 오경숙을 서울 시장으로 만들기 위해 선거판에 뛰어들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김희애, 문소리, 류수영, 서이숙 등이 출연하며, '스타일', '후아유'의 문지영 작가가 극본을 맡고 '용팔이', '첫사랑은 처음이라서'의 오진석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이윤균 작가의 동명 투믹스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택배기사'도 올해 2분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택배기사'는 극심한 대기 오염으로 산소호흡기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2071년, 비범한 싸움 실력을 갖춘 전설의 택배기사 '5-8'이 난민들의 유일한 희망인 택배기사를 꿈꾸는 난민 '사월'을 만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한반도 배경 SF 작품이다.
김우빈, 송승헌, 강유석, 이솜 등이 출연하며 '마스터', '감시자들', '조용한 세상' 등을 책임진 조의석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이 외에도 올해 3분기에는 '너의 시간 속으로', '도적: 칼의 소리', 'D.P. 시즌2', '마스크걸'이, 4분기에는 '경성크리처', '스위트홈 시즌2', '이두나!',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종말의 바보'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