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풀타임’ 마요르카, 코파 델 레이 16강 탈락...소시에다드전 0-1 패

김영훈 기자 2023. 1. 18. 05: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마요르카



마요르카가 레알 소시에다드(이하 소시에다드) 원정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마요르카는 18일 오전 3시(한국시간) 스페인 바스크 지방 산 세바스티안의 레알레 아레나에서 얄린 소시에다드와 2022-2023시즌 코파 델 레이 16강 일정에서 0-1 패배를 기록했다.

소시에다드는 4-3-1-2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알렉산더 쇠를로트, 로베르트 나바로, 미켈 오야르사발, 미켈 메리노, 마르틴 주비멘디, 브라이스 멘데스, 아이헨 무녜즈, 로빈 르노르망, 욘 파체코, 안도니 고로사벨, 알렉스 레미로가 출전했다.

마요르카는 5-2-3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앙헬 로드리게스, 티노 카데웨어, 이강인, 안토니오 산체스, 로드리고 바타글리아, 브라이안 쿠프레, 호세 코페테, 마르틴 발리엔트, 조셉 가야, 지오반니 곤잘레스도미니크 그리프가 나섰다.

전반전 초반 소시에다드가 빠르게 앞서갔다. 전반 5분 수비 사이를 빠져들어간 나바로가 주비멘디의 패스를 받은 뒤 침착하게 마무리 지으며 선제골을 터트렸다.

이어 소시에다드가 공세를 이어갔다. 전반 31분 좌측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박스 안 오야르사발이 경합을 이기고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했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며 기회를 놓쳤다.

마요르카는 5백을 형성해 내려앉아 수비를 펼친 뒤 역습 기회를 통해 공격을 전개했지만 기회를 만들지는 못했다.

후반전 두 팀은 변화를 시도했다. 소시에다드는 파블로 마린(후반 1분), 아시에르 이야라멘디, 카를루스 페르난데스, 아리츠 엘루스톤도(후반 16분), 쿠보 다케후사(후반 25분)을, 마요르카는 압돈 프라츠, 클레망 그르니에(후반 12분), 아마트 은디아예, 다니 로드리게스(후반 28분), 파블로 마페오(후반 32분)을 투입했다.

마요르카는 공격적인 교체 카드를 통해 분위기 반전을 만들어갔다. 이강인의 킥 능력을 통해 경기를 풀었고 그르니에, 프라츠가 한 차례씩 슈팅으로 골문을 겨냥했으나 득점으로 연결하지 못했다.

이후 경기 막판까지 소시에다드가 쉽게 기회를 내주지 않으며 마요르카는 0-1로 패배했다.

김영훈 온라인기자 harry997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