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선발-쿠보 벤치’ 마요르카, 국왕컵 소시에다드전 선발 발표

김영훈 기자 2023. 1. 18. 02: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마요르카



마요르카가 레알 소시에다드(이하 소시에다드) 원정길에 올랐다. 이강인(22)은 선발로 경기에 나선다.

마요르카는 18일 오전 3시(한국시간) 스페인 바스크 지방 산 세바스티안의 레알레 아레나에서 소시에다드와 2022-2023시즌 코파 델 레이 16강 일정을 소화한다.

마요르카는 5-2-3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앙헬 로드리게스, 티노 카데웨어, 이강인, 안토니오 산체스, 로드리고 바타글리아, 브라이안 쿠프레, 호세 코페테, 마르틴 발리엔트, 조셉 가야, 지오반니 곤잘레스도미니크 그리프가 출전한다.

이번 경기 마요르카는 로테이션을 선택했다. 베다트 무리키, 자우메 코스타, 파블로 마페오 등 주축으로 활약 중인 선수들이 대거 후보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카데웨어, 앙헬, 가야 등이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그 중 이강인은 주축 수비수 발리엔트, 코페테와 선발로 나선다. 지난 경기 오사수나전 경고를 받으며 오는 셀타 데 비고와의 리그 일정에서 징계로 인해 나서지 못한다.

이번 경기 이강인과 쿠보 다케후사의 맞대결이 주목된다. 이강인은 선발 명단에, 쿠보는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한다. 소시에다드 역시 빡빡한 일정 속 일부 로테이션을 선택한 가운데 절친인 두 선수가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한편, 소시에다드는 4-3-1-2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알렉산더 쇠를로트, 로베르트 나바로, 미켈 오야르사발, 미켈 메리노, 마르틴 주비멘디, 브라이스 멘데스, 아이헨 무녜즈, 로빈 르노르망, 욘 파체코, 안도니 고로사벨, 알렉스 레미로가 출전한다.

김영훈 온라인기자 harry997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