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車] 1차로 하차 승객과 '쾅'…"아무리 봐도 내 잘못 없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차로에서 하차한 택시 승객과 충돌한 오토바이 운전자의 하소연이 전해졌다.
지난 17일 유튜브 '한문철 TV'에는 '택시 손님 내려줄 때 이러면 안 되는 거잖아요'라는 제목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제보자 A씨는 오토바이를 타고 1차로를 주행 중이었고 A씨 앞에는 택시 한 대가 달리고 있었다.
2차로에는 불법 주차된 차량이 가득했으며 이 때문에 택시는 1차로에서 비상등을 켜고 손님을 하차시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1차로에서 하차한 택시 승객과 충돌한 오토바이 운전자의 하소연이 전해졌다.
지난 17일 유튜브 '한문철 TV'에는 '택시 손님 내려줄 때 이러면 안 되는 거잖아요'라는 제목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는 지난 2일 오후 5시쯤 경기도 안산시의 한 2차로 도로 상황이 담겨 있다.
영상 제보자 A씨는 오토바이를 타고 1차로를 주행 중이었고 A씨 앞에는 택시 한 대가 달리고 있었다.
2차로에는 불법 주차된 차량이 가득했으며 이 때문에 택시는 1차로에서 비상등을 켜고 손님을 하차시켰다.
A씨는 택시가 있는 1차로와 차들이 불법 주차된 2차로 사이로 지나가려 했으나 그 순간 택시에서 문을 열고 나온 손님과 부딪혀 넘어졌다.
A씨는 "아무리 불법주정차 된 차량이 있다고 해도 1차로 하차는 아니라고 본다. 영상을 수십번 돌려봐도 제 잘못은 없어 보인다. 문도 제가 거의 옆에 왔을 때 열렸는데 너무 억울하다"고 호소했다.
영상을 본 한문철 변호사는 "택시가 비상들을 켠 것이 걸린다. 비상등을 안 켰다면 택시 과실이 100%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제보자) 마음은 (과실비율) 100대 0이겠지만 현실적으로 법원에 간다면 비상등 때문에 100대 0이 아닐 가능성이 상당히 있다"고 덧붙였다.
한 변호사는 아울러 "택시 운전자와 승객 중 운전자가 잘못이다. 승객은 안전한 곳에 내려줘야 한다"며 "이런 상황에서 승객 잘못이 있다고 한 경우는 아직 보지 못했다"고 부연했다.
/김동현 기자(rlaehd3657@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단 "내년 신입생도 수업 거부할 것…'의대 모집 정지'가 최선"
- 아름 "화영 언니가 많이 챙기고 아껴줬다…티아라는 내게도 상처"
- 서울지하철 노조, 내달 6일 총파업 예고…내일부터는 '운행 지연'
- '두산밥캣 사태에도' 합병가액 산정방식 개선 외면한 금융위
- 금감원 "문자 사칭, 안심 마크·기관 로고로 막는다"
- 3분기 가계 빚 18조 증가…3년 만에 최대
- 내년부터 ETF로 부동산·리츠 투자 허용
- 제3회 위성전파·위성통신 기술 컨퍼런스 개최
- 檢, '법카 유용' 이재명 기소…민주 "해도 해도 너무하다"
- 민주 "이재명 1심, 국민 주권 심각 훼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