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리’ 허석김보성, 국세청 선정 ‘아름다운 납세자’ 포상후보 오르다
‘의리 배우’ 허석김보성이 국세청이 선정한 아름다운 납세자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국세청은 17일 586명의 모범납세자와 57명의 아름다운 납세자 포상후보자를 공개했다.
3월 3일 ‘제57회 납세자의 날’을 앞두고 납세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고 국가재정에 크게 기여한 모범납세자 및 아름다운 납세자 포상후보자를 사전공개하는 것으로, 국세청은 이 달 30일까지 이들에 대한 의견을 제출받는다고 설명했다.
국세청은 이 날 후보들의 각 공적을 설명하며, 허석김보성에 대해 소아암 환우 돕기 기부금 모집 및 연탄 나눔 봉사, 무료급식 봉사, 희망나눔 바자회 참여, 척수성근위축증 아이들을 위한 캠페인 참여 등 활발한 기부활동 뿐 아니라, 명예경찰로서 시민의 안전에도 기여했다고 후보 선정 이유를 밝혔다.
허석김보성은 “나이가 50이 넘어 하늘의 뜻을 아는 나이가 됐다”면서 “더 나누고 봉사하라는 하나님의 뜻으로 여기고 더욱 겸손한 자세로 임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 밖에도 이번 포상후보자에는 최근 3년간 소득세 17억원을 납부한 성원공업사 구윤회 대표와 19억원을 납부한 노경오 합자회사 대창강업 대표 등 586명이 선정됐다.
아름다운 납세자로 최종 선정될 경우 선정일부터 3년간 세무조사 유예는 물론 3년간 납부기한 등의 연장·납부 고지의 유예 및 압류·매각의 유예시 5억원 한도 내에서 납세담보 제공이 면제된다. 또 선정일부터 3년간 인천국제공항 납세지원센터 내에 설치된 전용 비즈니스센터에서 간단한 사무를 보고 휴식을 취하거나 세정서비스 이용 가능하며 이 외에도 모범납세자 증명 발급, 민원봉사실 모범납세자 전용 창구 이용, 국세공무원교육원 시설 이용 등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선정일부터 1년간 업무상 목적으로 철도 이용시 승차율에 따라 주중 철도 운임 10%~30% 할인되며 선정일로부터 3년간 한국무역보험공사 무역보험 이용시 무역보험료 20% 할인, 무역보험 가입 한도 50% 우대, 발급일부터 3년간(국세청장 표창은 2년간) 동반 3인까지 출입국 우대 심사대 및 전용 보안검색대 이용을 할 수 있다.
국세청은 추후 공적심의위원회의 심의결과에 따라 포상대상자를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이충진 기자 hot@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