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7] 대검 찾은 민주 "이재명 악마화"…"김건희 수사하라" 반격
【 앵커멘트 】 이재명 대표에 대한 검찰의 소환통보가 알려진 이튿날 더불어민주당은 김건희 여사에 대한 수사를 촉구하며 반격에 나섰습니다. 검찰이 이재명 대표를 악마화시키며 망신주기 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대검찰청을 항의방문하기도 했습니다. 이병주 기자입니다.
【 기자 】 검찰에 출석한 지 일주일도 안돼 또다시 소환통보를 받은 이재명 대표는 검찰의 야당탄압을 주장하며 윤석열 정부에 대한 비판을 이어갔습니다.
▶ 인터뷰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 "윤석열 정권의 무도하고 무책임하며 무능한 모습을 지켜보는 국민은 절망스럽습니다."
김건희 여사에 대한 수사를 촉구하는 당의 목소리에도 힘을 보탰습니다.
(현장음) - "김건희를 수사하라! 김건희를 수사하라!"
민주당 지도부와 일부 의원들은 대검찰청을 항의 방문하며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사건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당내에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알려진 대장동 사건 수사에 정치적 의도가 다분하다는 반발이 커지고 있습니다.
▶ 인터뷰 : 박홍근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설 밥상에 윤석열 정권의 치부와 실정이 올라올까봐 전전긍긍하며 야당대표 망신주기를 넘어 악마화에 여념 없는 모습입니다."
이재명 대표 측 핵심관계자는 "이번에는 출석하면 안 된다며 만류하는 분위기가 크다"면서 소환에 응할지를 포함해 대응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이재명 대표의 어떤 말도 신뢰하기 어렵다"면서, 쌍방울과 관련된 변호사비 대납 의혹 사건까지 실체가 낱낱이 밝혀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스탠딩 : 이병주 / 기자 - "김성태 전 회장 귀국과 대장동 사건 소환통보까지 겹치면서, 대표 사법리스크를 당과 분리해야 한다는 당 안팎의 목소리가 나오며 민주당 내 갈등 조짐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MBN뉴스 이병주입니다.[ freibj@mbn.co.kr ]
영상취재 : 김재헌 기자 영상편집 : 김경준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김기현 35.5% '당심 1위'로 우뚝…나경원은 21.6%
- 김정은 ″날 죽이려 했지″ 폼페이오 ″응 여전히″…첫 대면 일화 공개
- [속보] 국정원, '간첩단 사건' 관련 서울 민주노총 본부 압수수색
- 5주 연속 동시간대 전 채널 1위…'불타는 트롯맨' 거침없는 상승세
- 다가오는 설날, 뭘 볼까?...안방에서 즐기는 음악+토크+여행 [M+방송진단]
- ″음란행위 연상돼″…마틴 루서 킹 조형물 '외설 논란'
- ″이재명-김성태, 이 사진 뭐냐″…김남국, ″가족사진″ 즉각 반박
- 뉴진스, 빌보드 '핫 100' 뚫었다…데뷔 6개월 만에 신기록
- '테니스 스타' 조르지, 가짜 백신증명서 의혹에 ″전혀 아냐″
- [단독] 음주 탑차에 치인 뒤 택시에 2km 끌려간 여성 사망…‘뺑소니’ 긴급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