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라테일’ 겨울 2차 업데이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액션 RPG '라테일'에서 겨울 2차 업데이트 '다섯 번째 힘'을 실시하고 새해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전했다.
'다섯 번째 힘' 업데이트를 통해 소환수의 각성 시스템을 공개했다.
소환수의 UI를 개편, 소환수 기능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액토즈소프트는 2023년 계묘년 토끼의 해를 맞이해, '라테일'을 대표하는 토끼 인형 '토마리'가 준비한 '토마리의 환영 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섯 번째 힘’ 업데이트를 통해 소환수의 각성 시스템을 공개했다.
각성 시스템을 통해 ‘카르디안’, ‘이레이저’, ‘초신수’, ‘베아트리체’, ‘리치링’, ‘유니아’ 등 소환수를 각성 시킬 수 있다.
고대의 세이렌을 컨셉트로 한 신규 소환수 ‘아리아’를 추가했다.
‘아리아’는 바닷물과 아름다운 선율을 이용한 스킬을 시전하며 각성 후 거대한 파도를 일으켜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소환수의 UI를 개편, 소환수 기능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액토즈소프트는 2023년 계묘년 토끼의 해를 맞이해, ‘라테일’을 대표하는 토끼 인형 ‘토마리’가 준비한 ‘토마리의 환영 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출석, 접속 유지 방식의 ‘환영 선물’, 퀘스트를 진행하는 ‘파티 준비’,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선물 교환’, 주간 도전 및 길드 미션을 통해 진행 가능한 ‘파티 손님’ 이벤트로 구성됐다.
◆ ‘바람의 나라:연’ 둔귀촌 등 콘텐츠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7일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서브 지역 ‘둔귀촌’을 비롯해 신규 콘텐츠를 대거 업데이트했다.
‘둔귀촌’은 직업을 가진 색다른 몬스터가 등장해 다채로운 공격 패턴을 보이는 지역이다.
‘귀문동’과 ‘귀문혈동’ 2개 구역으로 나뉜다. 각 구역별로 ‘귀문방문사’, ‘귀문비형랑’이 보스 몬스터로 등장한다.
‘백두산’ 지역에는 이용자끼리 캐릭터의 얼굴과 머리 외형을 자랑하면서 교류할 수 있는 ‘온천’을 추가한다. ‘백두산 온천’ 입장 시 30초마다 경험치 획득 증가 버프 혜택이 주어진다.
‘중국’ 지역 일간 레이드로 ‘황릉의 보물’을 선보인다.
숨겨진 동굴에서 황제의 보물을 훔쳐 도망가는 콘셉트로 보다 빠른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넥슨은 오는 26일까지 ‘둔귀촌’, ‘백두산’, ‘의문의 용궁’ 등 특정 지역 사냥 시 ‘강화안정제’, ‘강화촉진제’, ‘상급 강화비급’ 등 각종 강화 아이템을 추가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 이용자 편의성 증진을 위해 각종 콘텐츠 및 시스템도 개선했다.
◆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우사’ 출시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우사’를 17일 출시했다.
언니 매구와 함께 쌍둥이 클래스인 우사는 나비를 불러내는 부채를 사용하며 심신의 수련으로 도술을 펼치는 우도방의 도사다.
부채를 접어 재빠르게 타격하기도 하며 도술을 부려 넓은 범위에 피해를 줄 수 있다.
우사와 매구의 출생과 관련된 스토리를 담은 ‘오디오북’이 공식 포럼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우사 출시를 기념해 오는 25일 09시까지 ‘우사의 보물 상자 만들기’, 2월 14일까지 ‘우사 프리미엄 출석부’, ‘우사 레벨 달성 이벤트’를 준비했다.
한편 민족의 대명절 설 연휴 동안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