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하루만' 뮤직비디오 2억 뷰 돌파

김진석 기자 2023. 1. 17. 16: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지민·RM·진·제이홉·슈가·정국·뷔)의 '하루만' 뮤직비디오가 2억 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2014년 2월 발표한 미니 앨범 '스쿨 러브 어페어(Skool Luv Affair)' 수록곡 '하루만'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7일 오후 1시 56분 경 2억 건을 넘어섰다.

이는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의 '하루만' 뮤직비디오 조회 수로 하이브(HYBE) 레이블즈 공식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합산하면 2억 4974만 건을 넘는다. 이로써 '하루만'은 방탄소년단의 통산 25번째 2억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하루만'은 어반(Urban) 힙합으로 미니멀한 리듬과 정갈한 악기 구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단 하루가 주어진다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고 싶다는 메시지를 담은 이 곡의 킬링 포인트는 방탄소년단 보컬 라인의 애절한 보이스다. 곡의 부드러운 느낌을 살리기 위한 섬세한 표정 연기와 춤선을 담아낸 뮤직비디오에서는 순백의 공간에서 펼쳐지는 의자를 활용한 군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