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센, BPMG와 블록체인 지갑사업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큐센(대표 이정주)이 비피엠지(BPMG)와 블록체인 지갑 기반의 종합 금융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정주 시큐센 대표는 "양사의 협력 체계 구축으로 비피엠지의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개발 기술력과 시큐센의 핀테크 보안 기술 및 금융 서비스 노하우를 융합시킬 수 있게 됐다"며 "보안성과 확장성을 갖춘 블록체인 지갑 기반의 종합 금융 플랫폼 구축 비즈니스가 크게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시큐센(대표 이정주)이 비피엠지(BPMG)와 블록체인 지갑 기반의 종합 금융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지갑 기반의 종합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함께 구축해 탈중앙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다양한 수요에 함께 대응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웹이나 지갑 내 미니앱 등 디지털 비대면 채널 환경에서 쉽게 블록체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성과 확장성을 확보한다.
시큐센은 멀티모달 생체인증 플랫폼 기반의 생체인증 및 전자 서명 기술과 금융권 디지털 금융 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제공하고, 비피엠지는 케이민트 기반의 멀티체인 블록체인 지갑과 미니앱 플랫폼을 개발한다.
시큐센은 핀테크 보안 및 생체인증 기술과 디지털 금융 및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금융결제원의 생체인증 전자서명 업무 기술지원 및 이용기관 연계를 위한 기술지원 사업자다.
금융권에서는 신한은행, 삼성생명, 삼성화재,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롯데손보, DB손보, 한화손보 등에 생체인증 전자서명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향후 금융권 서비스 기관의 확대는 물론 비금융권 전반의 산업분야에서 전자서명 서비스 혁신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금융권 다수의 비대면/대면 디지털 채널 구축 사업을 주도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금융/비금융 융합 생활 플랫폼, 마이데이터 플랫폼 등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금융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서 영역을 확대해 나아가고 있다.
비피엠지는 올인원 멀티체인 지갑인 케이민트와 블록체인 플랫폼 젬허브를 서비스하는 블록체인 기술기업으로 앞선 기술력을 통해 아이티센 등에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많은 파트너사들과 함께 누구나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차지훈 비피엠지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시큐센이 쌓아온 생체인증 기반 솔루션의 노하우를 비피엠지의 블록체인 시스템과 결합해 금융사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게 된다”며 “쉽고 편리한 대중적인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주 시큐센 대표는 “양사의 협력 체계 구축으로 비피엠지의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개발 기술력과 시큐센의 핀테크 보안 기술 및 금융 서비스 노하우를 융합시킬 수 있게 됐다”며 “보안성과 확장성을 갖춘 블록체인 지갑 기반의 종합 금융 플랫폼 구축 비즈니스가 크게 기대된다”고 전했다.
남혁우 기자(firstblood@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큐센-페이크럭스, 생체인증 결제 서비스 파트너십
- 시큐센, DB손해보험 생체인증 전자서명 하반기 오픈
- 시큐센, ‘생체인증 전자서명’ 롯데손해보험 도입
- 시큐센, 롯데손해보험과 생체인증 전자서명 도입 계약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