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의무 해제 시점 20일 중대본서 발표…“지표 4가지 중 3가지 충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오는 20일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 시점을 결정해 발표합니다.
질병관리청은 오늘(17일), 국가감염병위기대응 자문위의 실내마스크 의무 조정 권고안을 검토한 뒤, 오는 20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조정 시기를 결정해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오는 20일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 시점을 결정해 발표합니다.
질병관리청은 오늘(17일), 국가감염병위기대응 자문위의 실내마스크 의무 조정 권고안을 검토한 뒤, 오는 20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조정 시기를 결정해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국가감염병위기대응자문위는 오늘 오후 12차 회의를 열어 실내 마스크 의무 조정 시점을 논의하고 정부에 전달한 권고안을 마련했습니다.
정기석 위원장은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환자 발생과 위중증 및 사망자 발생이 감소하고 있고, 안정적인 의료 대응 역량이 유지되는 등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 시 참고할 수 있는 평가 지표 4가지 중 3가지가 충족됐다"고 말했습니다.
방역당국은 지난달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권고로 전환하는 요건으로 ▲주간 환자 발생 2주 이상 연속 감소 ▲주간 신규 위중증 환자 전주 대비 감소·주간 치명률 0.10% 이하 ▲4주 내 동원 가능 중환자 병상 가용능력 50% 이상 ▲동절기 추가 접종률 고령자 50%·감염취약시설 60% 이상 등 4가지 지표를 제시하고 2개 이상 충족될 경우 실내 마스크 해제를 논의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현재 4가지 지표 가운데 3가지는 충족된 상태로, 고령층의 동절기 추가 접종률만 30.6%에 머물러 기준에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뉴스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원동희 기자 (eastshin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의원님의 수상한 법카…“반론을 기다립니다”
- “법치! 사상무장!” 통제 몰두하는 북한…오로지 정권 보위?
- 외교부, 윤대통령 발언 거듭 진화…“이란과 관계발전 의지 변함 없어”
- 스토킹 전화 ‘벨소리’도 무서운데…안 받으면 무죄?
- 광주 공무원 7500명이 거리로 나선 까닭은?
- 스토킹 피해에 신변보호 ‘구멍’…고소인 60대 여성 숨져
- 서울-부산 8시간 40분, 짧은 연휴에 귀성 인파 몰린다
- 카카오 노조 가입 급증…이유는?
- [현장영상] 나경원, 당 대표 출마 묻자 “마음의 결심 거의 섰다”
- 죽음 부르는 도로 살얼음…특히 위험한 ‘마의 구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