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설날, 뭘 볼까?...안방에서 즐기는 음악+토크+여행 [M+방송진단]

안하나 MK스포츠 기자(mkculture2@mkcult 2023. 1. 17. 16: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설에도 각 방송사에서는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앞서 배철수는 전국투어 콘서트 제작 발표회에서 송골매 전국투어 콘서트 무대를 끝으로 뮤지션으로서 무대에 오르는 것은 마지막이라고 밝힌 바 있어, 이번 KBS 설 대기획 송골매 콘서트 '40년만의 비행' 공연이 방송을 통해 송골매 완전체를 만나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이번 공연에 더욱 의미를 더한다.

배철수, 구창모가 송골매로서 방송에 출연하는 마지막 공연이 될 'KBS 설 대기획 송골매 콘서트-40년만의 비행'은 오는 21일 전파를 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설에도 각 방송사에서는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부터 토크쇼까지 풍성하다. 사진=MBC, SBS, KBS

올해 설에도 각 방송사에서는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부터 토크쇼까지 풍성하다.

이에 어떤 프로그램이 안방극장을 찾는지 알아봤다.

MBC에서는 각계의 분야의 아내들이 출연하는 ‘미쓰와이프’가 전파를 탄다. 23일 첫 방송되는 ‘미쓰와이프’는 결혼 후 누군가의 아내로 불려 왔지만, 나 자체로도 빛나는 그녀들이 모여 토크를 통해 서로 공감하고 위로받는 프로그램이다. 센스와 입담을 겸비한 12의 아내들이 출연한다.

미모와 내조를 자랑하는 운동선수 아내들의 반전 매력을 과시한다.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의 주역인 축구선수 김영권의 아내 박세진, 야구선수 이용규의 아내이자 배우 유하나는 화끈한 직진 토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그동안 예능에서 좀처럼 볼 수 없었던 반가운 얼굴도 자리한다. 배우 주진모의 아내이자 가정의학과 전문의 민혜연이 출연한다. 개그맨 장동민의 아내 주유진이 방송 최초로 공개돼 기대를 모은다. 기욤 패트리의 14살 연하 아내 양유진 역시 첫 등장해 모두를 놀라게 한 깜짝 소식도 전한다.

이외에도 아이돌 H.O.T.의 문희준의 아내 소율, 신화 앤디의 아내이자 아나운서 출신 이은주, 또 다른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이하정도 이날만큼은 배우 정준호의 아내가 아닌 미쓰와이프로 첫걸음을 함께한다.

SBS는 23일과 24일 ‘골 때리는 그녀들 ? 골림픽’ 일명 ‘골 때리는 그녀들(이하 골때녀)’의 선수와 감독들이 팀을 나눠 다채로운 게임으로 경쟁을 펼치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골림픽’은 MC 이수근, 배성재부터 ‘골때녀’ 10팀의 감독과 선수들 총 60명이 총출동하는 초대형 스케일의 프로젝트. 60명에 가까운 선수들이 본격적인 스포츠 종목은 물론 예능적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을 펼친다.

또한 선수들 뿐만 아니라 레전드 감독들의 자존심을 건 불꽃 튀는 승부도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또한 ‘자, 오늘은-성시경 with friends’를 설 연휴 첫날인 오는 21일 방송한다. 앞서 송년특집으로 방송됐던 ‘자, 오늘은-성시경 with friends’는 시청자들에게 당시 콘서트의 감동을 고화질로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4K 화질의 TV 콘텐츠로 구성해 방송했다. 성시경은 “설날 오후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시간에 다시 한번 더 방영하기로 했다”라고 알리기도 했다.

KBS에서는 송골매의 모습을 담았다. 송골매는 1980년대 ‘어쩌다 마주친 그대’, ‘하늘나라 우리님’, ‘빗물’, ‘모여라’ 등 주옥 같은 명곡들을 발표, 록 음악을 인기 장르로 끌어올리며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

앞서 배철수는 전국투어 콘서트 제작 발표회에서 송골매 전국투어 콘서트 무대를 끝으로 뮤지션으로서 무대에 오르는 것은 마지막이라고 밝힌 바 있어, 이번 KBS 설 대기획 송골매 콘서트 ‘40년만의 비행’ 공연이 방송을 통해 송골매 완전체를 만나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이번 공연에 더욱 의미를 더한다.

여기에 배우 이선균과 엑소의 수호, 가수 장기하 등이 게스트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배철수, 구창모가 송골매로서 방송에 출연하는 마지막 공연이 될 ‘KBS 설 대기획 송골매 콘서트-40년만의 비행’은 오는 21일 전파를 탄다.

22일에는 누구나 꿈꾸는 해외 가족여행에서 안 싸우고 돌아오는 환상을 갖고 떠났다가 환장하고 돌아온다는 해외여행 버라이어티 ‘걸어서 환장 속으로’가 방송된다. 김승현 가족 8명, 서정희 가족 3명이 각각 떠나는 여행지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려낼 예정으로 1부는 22일, 2부는 23일에 방송된다.

올해 설에도 각 방송사에서는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부터 토크쇼까지 풍성하다. 사진=MBN, 티빙, SBS, 채널A

MBN에서 설을 맞아 집밥의 온기를 담은 토크쇼를 방송한다. 23일 첫 방송 되는 설 특집 ‘당신 참 좋다’는 단순한 먹방 토크쇼에서 벗어나 ‘집밥’을 통해 시청자의 마음을 두드리고, ‘집밥’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프로그램이다.

‘당신 참 좋다’는 시청자들이 프로그램을 보고 소중한 사람에게 문자 한 통, 전화 한 통이라도 할 수 있고, 정서적으로 메말라 있는 사람들에게 훈훈한 온기를 전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을 주고자 기획됐다.

‘당신 참 좋다’ 진행은 ‘40년 우정’의 양희은, 이성미, 박미선 세 사람과 ‘예능계 하이텐션’ 김호영이 맡는다. 양희은의 집에서 ‘집밥 패밀리’로 뭉친 이들은 집이 주는 포근하고 편안함 속에서 게스트와 함께 밥 한 끼를 나누며 진솔한 대화에 집중해볼 예정이다.

티빙에서도 설을 맞아 새로운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두발로 티켓팅’은 네 배우 하정우, 주지훈, 여진구 최민호가 더 많은 청춘을 여행 보내주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대리고생 로드트립을 그린다.

앞서 공개된 하이라이트 영상에는 네 배우의 반전 매력이 고스란히 담겨 이들의 진심 가득한 여행기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광활한 뉴질랜드의 대자연 속 웃음 만발 부캐(부캐릭터)의 향연을 예고한 ‘두발로 티켓팅’은 오는 20일 1-2화가 공개된다.

채널A는 ‘결혼 말고 동거’를 편성했다. 썸이나 가상 결혼이 아닌, 일상을 완전히 공유하는 사랑의 형태 ‘동거’를 선택한 연인들의 진지한 러브스토리를 전한다. 연애보다는 딥(deep)하고 결혼보다는 짜릿한 실제 커플들의 24시간 밀착 동거일지 ‘결혼 말고 동거’는 오는 20일 2회 연속 방송으로 첫선을 보인다.

[안하나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