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오토살롱] 토요 타이어, 아우디 S1 e-트론 콰트로 후니트론 전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요 타이어가 13일부터 15일까지 지바 마쿠하리 메쎄에서 열린 '도쿄오토살롱 2023'에 참여해 아우디 S1 e-트론 콰트로 후니트론(Audi S1 e-tron quattro Hoonitron)을 전시했다.
토요 타이어는 켄 블락의 파트너로 S1 e-트론 콰트로 후니트론 개발 및 제작에 참여 했으며 고성능 전기차에 대응할 수 있는 고성능 타이어, 프로세스 R888 R(PROXES R888R)를 공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요 타이어가 13일부터 15일까지 지바 마쿠하리 메쎄에서 열린 ‘도쿄오토살롱 2023’에 참여해 아우디 S1 e-트론 콰트로 후니트론(Audi S1 e-tron quattro Hoonitron)을 전시했다.
이번에 전시된 S1 e-트론 콰트로 후니트론은 아우디 모터스포츠 역사에서 전설적인 차량으로 기억되는 ‘아우디 스포츠 콰트로 S1(Audi Sport quattro S1)’을 오마주한 고성능 전기차다.
특히 WRX(월드랠리크로스) 및 퍼포먼스 드라이빙 부분의 대표 인사인 ‘켄 블락(Ken Block)’이 제작부터 ‘일렉트릭카나(ELECTRIKHANA)’ 주행 및 촬영에 사용되어 전세계적으로 관심을 받았다.
S1 e-트론 콰트로 후니트론은 두 개의 전기 모터와 사륜구동 시스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위한 각종 기술 및 부품이 더해졌다. 또한 FIA의 안전 기준을 충족시켜 ‘레이스카’의 의미를 강조했다.
토요 타이어는 켄 블락의 파트너로 S1 e-트론 콰트로 후니트론 개발 및 제작에 참여 했으며 고성능 전기차에 대응할 수 있는 고성능 타이어, 프로세스 R888 R(PROXES R888R)를 공급했다.
그러나 이번 행사를 앞두고 켄 블락이 스노우 모빌 사고로 인해 유명을 달리하며 토요 타이어는 현장에서의 이벤트 및 행사 프로그램 구성 및 운영을 일부 변경해 진행했다.
한편 토요 타이어는 S1 e-트론 콰트로 후니트론 외에도 여러 SUV 및 독특한 디자인 파츠를 더한 GR86 등을 전시하고, 브랜드의 여러 타이어를 조합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모클 김학수 기자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성태 전 쌍방울회장 "이재명 몰라...검찰서 소명할 것"
- 백화점서 "짝퉁 팔았다"며 드러눕고 난동부린 유튜버
- '박수홍 아내' 김다예,18kg 찐 시절 '당당 공개'
- [단독] "낮에는 애 보고 밤엔 성매매"... 옛 동료 강제결혼까지 시켜 노예처럼 부린 부부
- 어머니 장례식날 89세 부친 폭행 살해한 아들, 징역 30년
- 로봇을 갖고 노는 어른들
- 현직 경찰이 20년 간 성범죄… 영국 사회 뒤집어졌다
- '갑상선암 투병' 박소담 "혹이 10개, 번아웃인 줄 알았다" [인터뷰]
- "집값도, 밥값도 힘들어요"…자취생들 허리띠 졸라 맨다
- "'더운 겨울'은 이제 '뉴노멀'... 인류는 조용히 파괴되는 중"[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