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릴레이…선발 주자로 배우 김수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선발 주자로 배우 김수미가 나서는 등 응원 릴레이가 시작됐다.
17일 전남도는 향우(鄕友) 등 국민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취지와 참여 방법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동행 응원 릴레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전남도는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는 향우 등에게 답례품으로 남도장터상품권,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여수 갓김치, 나주 배, 영광 굴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등을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무안)=황성철 기자]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선발 주자로 배우 김수미가 나서는 등 응원 릴레이가 시작됐다. 17일 전남도는 향우(鄕友) 등 국민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취지와 참여 방법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전남 고향사랑기부제 동행 응원 릴레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응원 릴레이 첫 타자로 전남도 홍보대사인 배우 김수미씨가 나섰다.
김씨는 “남도 음식은 정으로 만들어진다는 말이 있다”며 “고향사랑기부제는 단순한 기부가 아닌 따뜻한 마음의 정을 나누는 것으로 내 고향 발전에 도움이 되므로 전남 고향사랑기부제를 힘껏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전남도는 유명인 등을 응원 릴레이 참여자로 선정할 방침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하는 지자체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기부금의 30% 이내의 답례품을 준다.
전남도는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는 향우 등에게 답례품으로 남도장터상품권,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여수 갓김치, 나주 배, 영광 굴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등을 마련했다. 기부금 10만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혜택을 받는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 시스템과 농협은행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hwa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쓰림엔 ‘겔포스’로 떼돈 벌더니” 800억 베팅 30대 재벌 3세, 여기에 꽂혔다
- 작년 아파트 실거래가, ‘글로벌 금융위기’의 2배 대폭락 [부동산360]
- “건물주 고발합니다”…강남 육회집 女사장 흉기들고 나체 시위 왜?
- 외신도 주목한 ‘월클’ 손흥민의 3가지 성공비결…“잘자고 잘먹어라. 그리고…”
- “1월에 개나리 피었다, 끔찍해” 박진희 피켓까지 든 사연 [지구, 뭐래?]
- ‘암투병’ 박소담 “목소리 잃을 뻔했다” 깜짝…갑상샘암 뭐길래
- “이 색상 예쁘지 않나요?” 삼성 결국 ‘오렌지폰’ 포기했다
- ‘女83명 살해’ 미치광이 살인마 “우크라전 참전해 사면받는게 꿈”
- “80만원 가져가 30만원 남았다” 제주보다 싼 일본 ‘우르르’, 로밍 폭증
- "이건 아니다"…정형돈, 자수 1년만에 또 교통법 위반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