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 2022년 트렌드 이끈 '베스트 슈즈' 발표!

강동완 기자 2023. 1. 17. 15: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멀티스토어 ABC마트(대표 이기호)가 2022년 트렌드를 이끌며 가장 인기를 얻었던 분기별 '베스트 슈즈'를 발표했다.

ABC마트가 2022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온·오프라인 신발 판매율을 집계한 결과, 스테디셀러가 1년 내내 인기를 끌던 예년과는 다르게 분기별로 베스트셀러가 뚜렷이 나타났다.

2022년 1분기에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 슈즈는 컨버스 '척테일러 올스타 코어'로 나타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Y2K 패션 열풍 및 엔데믹 전환에 패션 소비 회복세로 시즌별 베스트셀러 뚜렷한 특성 보여
멀티스토어 ABC마트(대표 이기호)가 2022년 트렌드를 이끌며 가장 인기를 얻었던 분기별 '베스트 슈즈'를 발표했다.

ABC마트가 2022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온·오프라인 신발 판매율을 집계한 결과, 스테디셀러가 1년 내내 인기를 끌던 예년과는 다르게 분기별로 베스트셀러가 뚜렷이 나타났다.

이는 엔데믹 전환에 따른 보복 소비 증가와 세기말 감성의 Y2K 패션 트렌드 영향으로 인해 시즌별로 패션 아이템 소비가 활발하게 이루어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2022년 1분기에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 슈즈는 컨버스 '척테일러 올스타 코어'로 나타났다. 데일리로 신기 좋은 베이직한 디자인의 스니커즈로 다양한 스타일링에 잘 어울려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외출하기 좋은 봄 시즌을 맞는 2분기에는 '오하운(오늘 하루 운동)',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등 운동 인증샷의 유행으로 러닝화가 엄청난 판매고를 올렸다. 그중 뉴트로 감성의 클래식 러닝화 '뉴발란스 530'이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하반기에는 본격적인 엔데믹 전환이 이루어지면서 야외활동이 급증해 기능성 슈즈가 각광받았다. 여름 시즌에는 이중 쿠션의 탁월한 착화감을 갖춘 '리커버리 슈즈'가 대세로 떠올라 크록스 '클래식 클로그'가 3분기 베스트 슈즈를 차지했다. 가을·겨울 시즌이 시작되는 4분기에는 갑작스러운 한파로 인해 보온성을 신경 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패딩 슬리퍼 푸마 '터프 패디드'가 가장 많이 팔렸다.

ABC마트 자사 브랜드 상품의 2022년 전체 판매량 Top3 상품에서도 비슷한 양상을 보였다. 1위는 뉴트로 스타일링에 잘 어울리는 밀리터리 감성의 독일군 스니커즈 스테파노로시 '번스'가 차지했다. 이어서 풋베드와 아웃솔 이중 쿠셔닝으로 충격 흡수에 탁월해 최상의 쿠션감을 자랑하는 리커버리 슈즈 아이템 에이비씨 셀렉트 '데이소프 듀얼 텅'과 '데이소프 텅'이 2, 3위를 기록했다.

ABC마트 관계자는 "올해는 개인이 선호하는 스타일링에 맞춰 개성 넘치는 룩을 완성하는 패션 취향의 N극화 현상으로 지난해보다 훨씬 더 다채로운 슈즈 트렌드가 떠오를 것으로 전망된다"며 "ABC마트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는 트렌디한 상품들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