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단 75대"…재규어랜드로버, 디펜더 75주년 한정판 출시

CBS노컷뉴스 김승모 기자 2023. 1. 17. 14: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핵심요약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리미티드 에디션 최초 공개
디펜더 초기 모델 연상…'그래스미어 그린' 색상 적용
올 뉴 디펜더 최상위 트림 110 D300 HSE 기반 제작
인제니움 인라인6 디젤 엔진 탑재…최고 출력 300PS
최대 토크 66.3kg.m…"디펜더 75년 노하우 집약 모델"
판매 가격,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 포함 1억3457만원
랜드로버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왼쪽)과 1971년 출시된 랜드로버 시리즈3(SeriesⅢ). 김승모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17일 서울 성수 디뮤지엄에서 랜드로버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75주년 한정 모델은 국내에 75대만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디펜더 75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을 포함한 '올 뉴 디펜더', '클래식 디펜더' 차량과 디펜더의 75년 발자취도 함께 볼 수 있다.

랜드로버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김승모 기자


디펜더는 1948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디펜더의 원형인 시리즈 1을 시작으로 세대를 거듭할수록 진보된 아이코닉한 디자인과 주행 성능을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어떤 지형이든 가리지 않고 달릴 수 있는 차'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설계된 디펜더는 모험 정신을 불러일으키며 대표적인 오프로더로 자리 잡았다.

랜드로버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김승모 기자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은 올 뉴 디펜더의 최상위 트림인 '110 D300 HSE'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올 뉴 디펜더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에 리미티드 에디션만의 개성 넘치는 색상과 요소가 적용됐다.

2019년 출시된 올 뉴 디펜더는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개성 있는 디자인, 전지형 주행 성능, 다양한 최첨단 기술이 탑재됐다. 2021년에는 '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 '여성이 뽑은 세계 올해의 차' 등을 수상했다.

랜드로버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김승모 기자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에는 초기 모델을 연상시키는 그래스미어 그린 색상이 익스테리어, 루프, 사이드 시그니쳐 그래픽, 20인치 알로이 휠과 센터캡 등에 적용된다. 후면부에는 사이드 오픈 테일게이트 손잡이 하단에 75주년을 상징하는 그래픽과 세레스 실버 범퍼가 더해졌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대시보드의 크로스 카 빔을 그래스미어 그린 파우더 코팅으로 마감하고 우측에 75주년 기념 로고를 레이저 각인했다. 시트와 마감 소재로는 최상의 견고함과 낮은 탄소 배출량을 자랑하는 에보니 리지스트를 적용했다. 이외에도 센터 콘솔의 하키 스틱 디자인의 지지대에는 견고한 로버스택 소재를 사용했다.

랜드로버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김승모 기자


올 뉴 디펜더에는 컴포트, 에코, 스노우, 머드, 샌드, 암석 및 도강 모드 등 주행 조건을 설정할 수 있는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이 적용되며, 운전자는 새로운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의 터치 스크린을 사용해 차량의 모든 기능을 주어진 환경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4코너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은 오프로드 상황에서 지상고 높이를 75mm까지 높여주고, 극단적인 오프로드 조건에서는 추가로 70mm를 연장, 최대 145mm까지 차체를 높일 수 있으며 최대 도강 높이는 900mm에 달한다. 반면 안전벨트를 풀면 에어 서스펜션이 자동으로 지상고를 온로드 대비 50mm 낮춰 편안한 하차를 돕는다.

랜드로버 디펜더 110 P400X. 김승모 기자


디펜더 75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에 기본 탑재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은 운전자의 주행에 맞춰 차체 반응을 미세조정한다. 랜드로버코리아 측은 실시간으로 자동으로 변화하는 댐퍼는 초당 최대 500회의 차체 움직임을 모니터링하고 즉각적으로 반응해 온로드에서도 날카로운 핸들링과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랜드로버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김승모 기자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에는 알루미늄 소재의 인제니움 인라인6 디젤 엔진이 탑재됐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기술이 적용돼 효율성은 높이고 배출가스는 줄였다.

트윈 터보 차저는 촉매로 전달되는 열을 극대화해 성능 및 효율을 향상시켜 주며, 가변적으로 작동하는 전자식 노즐은 정밀하고 유연하게 작동해 단 1초 만에 2천rpm에서 최대 토크의 90%를 만들어 부스팅 효과를 극대화한다. 이로 인해 최고 출력 300PS, 66.3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며 제로백(0~100km 가속 시간)은 7.0초에 불과하다.

랜드로버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김승모 기자


로빈 콜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랜드로버가 가는 곳이 곧 길이다'라는 모토 아래 개발된 디펜더는 1948년 첫 출시된 후 지금까지 전 세계 수많은 고객에게 모험 정신을 불러일으키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랜드로버의 대표 오프로더 디펜더의 75년의 역사와 노하우가 집약된 디펜더 75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을 통해 랜드로버의 개척정신과 헤리티지를 확인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랜드로버 디펜더 110 P400X. 김승모 기자


랜드로버 디펜더 출시 75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의 국내 출시 가격은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를 포함해 1억3457만원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승모 기자 cnc@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