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첫 기능성표시제 상품 '선택하라 배도알'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S홈쇼핑은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 적용 상품 '선택하라 배도알'을 단독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선택하라 배도알'은 국내산 배와 도라지, 기능성 원료 알로에를 젤리 형태로 담은 건강 기능식품이다.
특히 이번 제품은 NS 방송 상품 최초로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한 프로젝트 상품이다.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췄거나 건강 기능 식품에 쓰이는 29종 기능성 원료·성분을 썼을 경우 일반 식품도 해당 사실을 표시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S홈쇼핑은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 적용 상품 '선택하라 배도알'을 단독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선택하라 배도알'은 국내산 배와 도라지, 기능성 원료 알로에를 젤리 형태로 담은 건강 기능식품이다. 오는 19일 오전 NS홈쇼핑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를 통해 첫선을 보인다.
특히 이번 제품은 NS 방송 상품 최초로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한 프로젝트 상품이다.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기준을 충족하면 일반 식품에도 기능성을 표기할 수 있는 제도다.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췄거나 건강 기능 식품에 쓰이는 29종 기능성 원료·성분을 썼을 경우 일반 식품도 해당 사실을 표시할 수 있다.
선택하라 배도알은 NS홈쇼핑 상품기획 담당(MD)과 품질관리 담당(QA), 건강식품 전문 협력사 '자연애에프앤비'가 힘을 합쳤다. 6개월에 걸친 품질 검증 과정을 통해 출시했다. 피부건강, 장건강,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 알로에 유효성분을 포함해 관련 기관으로부터 기능성 표시를 인정 받았다.
이정헌 NS홈쇼핑 TC식품팀 차장은 “몸에 좋은 식품의 기능성을 고객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는 제도를 적극 활용해 고객 만족과 협력사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민경하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올해 5000억원 규모 공공정보화 '큰 장' 선다
- [尹 UAE 국빈방문] 한-UAE 100개사 참여…원전·스마트시티 등 신사업 협력 확대
- "애플워치 기능 확대" 규제샌드박스 '노크'
- 낡은 인프라·분산된 데이터…통계청, 1500억 규모 원포털 추진
- 한의학에 디지털 심는다
- 안철수, 오세훈 만나 정책 논의…"중요한 건 수도권"
- 사업 효율화 나선 SSG닷컴...광고 모델도 뺐다
-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 "포스트 디즈니 꿈꾼다"…IPO '이상무'
- 루닛, JP모건 찍고 다보스로…글로벌 공략 속도
- 고용부 “5대 불법·부조리 근절"…노동개혁 속도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