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 '성폭행 혐의'로 구치소 수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엑소 멤버였던 중국계 캐나다 가수 겸 배우 크리스 우(32·본명 우이판)가 성폭행 등의 혐의로 구치소에 수감됐다.
최근 중국 매체 시나 연예 등은 크리스가 지난 15일 공식 체포돼 조양(朝陽) 구치소에 수감됐다고 보도했다.
앞서 베이징 차오양(朝陽) 지방법원은 지난해 11월 크리스 우에게 성폭행 혐의로 11년 6개월, 집단음란죄로 1년 10개월 등 총 13년형을 선고한 바 있다.
크리스 우는 중국에서 형기를 모두 채운 뒤 캐나다로 추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전재경 기자 = 그룹 엑소 멤버였던 중국계 캐나다 가수 겸 배우 크리스 우(32·본명 우이판)가 성폭행 등의 혐의로 구치소에 수감됐다.
최근 중국 매체 시나 연예 등은 크리스가 지난 15일 공식 체포돼 조양(朝陽) 구치소에 수감됐다고 보도했다.
크리스는 현재 최종 선고를 기다리고 있다. 복역 기간이 정해지면 정식 교도소로 이관돼 수감 생활을 시작한다. 현지 변호사들은 크리스가 최소 5년 형의 징역형을 선고 받고 복역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앞서 베이징 차오양(朝陽) 지방법원은 지난해 11월 크리스 우에게 성폭행 혐의로 11년 6개월, 집단음란죄로 1년 10개월 등 총 13년형을 선고한 바 있다. 크리스 우는 중국에서 형기를 모두 채운 뒤 캐나다로 추방된다.
크리스는 2012년 그룹 '엑소'로 데뷔했다. 2년 간 국내 활동을 한 뒤 2014년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효력부존재확인소송을 내고 중국으로 갔다. 이후 중국에서 가수와 배우로 활동해왔다.
이후 크리스는 2021년 7월 성폭력 혐의로 중국 공안에 체포됐다. 당시 한 여성은 SNS를 통해 크리스가 캐스팅이나 팬미팅을 빌미로 여성에게 접근했으며, 성폭력 피해 여성 8명이고 이중 미성년자도 있다고 주장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364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