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홀딩스, UAE에 블록체인 법인 설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홀딩스가 아랍에미리트(UAE)에 블록체인 사업 전담 법인을 설립하고, 글로벌 블록체인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17일 네오위즈홀딩스 블록체인 자회사 네오플라이는 지난해 9월 UAE 아부다비에 현지 법인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네오플라이에 따르면 회사는 장기간 중동 지역을 거점으로 한 글로벌 사업 확장을 준비해 왔고, 그 일환으로 지난해 UAE 현지법인도 설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핀의 글로벌 확산 위한 전초기지
UAE 블록체인 기업 친화적 환경
위메이드·바이낸스·크립토닷컴도 진출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네오위즈홀딩스가 아랍에미리트(UAE)에 블록체인 사업 전담 법인을 설립하고, 글로벌 블록체인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17일 네오위즈홀딩스 블록체인 자회사 네오플라이는 지난해 9월 UAE 아부다비에 현지 법인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네오플라이는 글로벌 블록체인 오픈 플랫폼 ‘네오핀’을 기반으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네오핀은 탈중앙화금융(DeFi·디파이)를 중심으로, 돈버는 게임(P2E), 대체불가토큰(NFT), 메타버스, 블록체인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온보딩해 사용처를 확대 중이다.
이런 사업적 노력으로 윤석열 대통령의 한-UAE 경제사절단에도 포함됐다. 오승헌 네오위즈홀딩스 대표 겸 네오플라이 대표는 지난 14일부터 경제사절단의 일원으로 UAE 아부다비를 방문해 현지 정부기관 및 기업과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UAE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에 아부다비는 글로벌 블록체인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 아부다비는 2018년 발빠르게 가상자산 규제를 도입해, 기업들이 불확실성을 줄이고 사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또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ADGM)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을 활성화시키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런 배경에서 글로벌 블록체인 업체들이 앞다퉈 UAE에 진출하는 중이다. 국내 기업 중엔 네오위즈홀딩스와 위메이드가, 글로벌 기업 중엔 바이낸스, 크립토닷컴이 대표적이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짜 에어팟 끼고 일해?"..풍자에 불편한 MZ들
- 수교국에 '적' 발언, 이란 반발…"서울에 테헤란로도 있는데"
- 김정숙은 되고, 김건희는 안된다?…"대통령 노릇 그만"하라는 野
- 고민정 “‘토착비리’ 언급한 한동훈, 장관 그만둬야 할 발언”
- 태국이 사랑한 ‘검사 공주’ 중태..국민은 승려가 됐다
- "실은 우리 아빠가"...장제원 아들, 2년마다 '父 사과문' 불러
- '한국판 비에리' 칭송 前국가대표…납치강도 전락하다[그해오늘]
- 증권가가 주목하는 올해 증시 키워드는 ‘에로배우’
- 부엌서 점심 먹던 가족들 사라졌다…욕실 갔다 혼자 살아남은 여성
- 아내 앞에서 우승한 김시우 "옆에 있는 것만으로도 큰 힘"(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