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번 마찰해도 코팅 벗겨지지 않는 프라이팬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주요 브랜드 프라이팬 13개 제품을 시험·평가한 결과, 전반적으로 품질이 우수하지만 가장 중요한 성능인 프라이팬 조리면 코팅의 내구성(내마모 성능)은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다고 17일 밝혔다.
코팅의 내구성은 조사 대상 13개 중 8개 제품만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소비자원 "프라이팬 핵심 성능인 코팅 내구성 제품 간 차이 있어"
손잡이 강도, 기름 누설성, 유해물질 등 안전성 모든 제품 이상 없어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한국소비자원이 주요 브랜드 프라이팬 13개 제품을 시험·평가한 결과, 전반적으로 품질이 우수하지만 가장 중요한 성능인 프라이팬 조리면 코팅의 내구성(내마모 성능)은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다고 17일 밝혔다.
코팅의 내구성은 조사 대상 13개 중 8개 제품만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루코(퓨어 라이트 애쉬블루 IH) 등 8개 제품은 스테인리스 뒤집개로 3000회 마찰하는 일반조건 시험에서 코팅이 벗겨지지 않았고, 5㎏, 10㎏의 무게로 각각 누른 철 수세미로 3000회 마찰하는 가혹조건에서도 코팅이 그대로였다.
반면 롯데마트(룸바이홈키친 골드팬) 등 3개 제품은 일반조건 시험과 5㎏의 무게로 누른 철 수세미로 3000회 마찰할 땐 코팅이 벗겨지지 않았지만, 10㎏의 무게로 누른 철수세미로 마찰하는 조건에선 코팅이 벗겨져 내구성이 양호했다.
세신퀸센스(아레나 블랙 인덕션) 등 2개 제품은 가혹조건 시험에선 코팅이 벗겨져 내구성이 보통 수준이었다.
유해물질 안전성은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을 충족했고, 과불화화합물도 검출되지 않았다. 또 손잡이의 내열성·내연소성·내열충격성·강도 등의 시험에서 모든 제품이 열변형·파손 등이 발생하지 않아 관련 기준을 충족했다.
다만 제품에 따라 부가기능이 달랐고, 가격도 차이가 있었다.
세신퀸센스(아레나 블랙 인덕션) 제품은 오일로드(눌어붙음 완화를 위해 요철 형태의 조리면 적용) 기능이 있었고, 테팔(레블레이션 플러스) 제품은 예열 완료 표시 기능이 있었다.
조사 대상 제품의 가격은 1만1940원(홈플러스, 시그니처 IH티타늄 단조 프라이팬)부터 3만5000원(즈윌링, 마르퀴나 플러스)까지 최대 2.9배 차이가 있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onl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