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현장] "유스케와는 다른 새로움"…'박재범의 드라이브', 보는 즐거움까지 더한다 (종합)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가수 박재범이 '박재범의 드라이브'를 통해 KBS 심야 음악 프로그램 명성을 잇는다.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KBS 새 심야 뮤직 토크쇼 '더 시즌즈-박재범의 드라이브' (이하 '박재범의 드라이브')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가수 박재범과 멜로망스 정동환, 박석형 PD, 이창수 PD가 참석했다.
그동안 KBS는 '노영심의 작은 음악회'와 '이문세쇼', '이소라의 프로포즈', '윤도현의 러브레터', '이하나의 페퍼민트', '유희열의 스케치북'까지 꾸준히 심야 뮤직 토크쇼를 선보여왔다. '더 시즌즈'는 KBS 심야 음악 프로그램 최초로 '연간 프로젝트'라는 색다른 방식을 도입했다. 2023년 한 해 동안 네 명의 MC가 각자 자신의 이름을 건 시즌을 맡아 총 4 시즌을 이어서 진행할 예정이다. 첫 번째 시즌 MC로는 데뷔 15년 차 올라운드 아티스트 박재범이 발탁돼 '박재범의 드라이브'로 타이틀을 확정했다.
박재범이 2016년 발표한 곡 '드라이브(DRIVE)'는 '모든 걱정과 고민들을 잊을 수 있도록 함께 떠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그는 한 주 간의 스트레스로 가득한 주말 밤을 기분 좋게 마무리하는 시간을 선물하고자 한다.
'더 시즌즈'의 첫 시즌 MC를 맡게 된 박재범은 "저는 제 이름을 걸고 하는 건 뭐든지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한다"며 "30년이란 세월의 전통을 가진 프로그램인 만큼, 제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가장 추천하고 싶은 게스트로는 "아이유 씨와 뉴진스가 나오면 감사할 것 같다. 두 팀 모두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음악을 만들어서 꼭 출연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재범의 드라이브'는 가수 겸 프로듀서 유희열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KBS 뮤직 토크쇼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13년 간 대중에 많은 사랑을 받았던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유희열의 표절 논란으로 지난해 7월 불명예스럽게 퇴장했다.
첫 번째 촬영을 마친 이 PD는 "첫 녹화를 굉장히 오랫동안 준비를 해왔다"며 "녹화 중간에 눈앞이 캄캄했는데 박재범 씨가 저희가 준비한 대본대로 하질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녹화를 끝내고 나선 (박재범을) 섭외하기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많은 분들이 생각하셨던 작은 음악회에 가지고 있던 편견을 깨고 싶었는데, 박재범 씨가 요즘 시대에 맞는 새로운 진행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이끌어갔다"고 만족해했다.
이어 "노영심, 이소라, 유희열 씨가 진행한 프로그램은 '보편성'에 중점을 뒀다면 이번에는 '개별성'과 '관점'에 초점을 뒀다. 요즘 '오마카세'라고 해서 주방장이 가진 특색에 맞춰 새로운 요리가 나오지 않나. 저희도 시청자 분들에 각 아티스트의 개성이 담긴 음악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연출하면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 PD는 "MC와 출연 아티스트가 소소한 사담을 나누기에 적당한 구조를 만들고 싶었다. 외관상으로도 통일성을 두기 위해 로고라던지, 디자인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썼다. 프로그램 로고는 박재범 씨가 매직으로 쓴 손글씨를 살려 새로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밴드 세션의 활약도 눈여겨볼만하다. 감성 듀오 멜로망스의 멤버이자 피아니스트, 작곡가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정동환이 밴드 마스터로 합류했다. 이외에도 기타리스트는 밴드 소란의 멤버 이태욱이, 드러머는 자이언티, 크러쉬, 권진아, 윤하 등의 밴드에서 활동한 장원영이 맡는다. 베이시스트로는 자이언티, 원슈타인의 밴드 마스터 박종우가 함께한다. 이들은 '정동환'과 '마에스트로'의 합성어인 '정마에'와 연주 소리를 귀엽게 표현한 '쿵치타치'를 합쳐 밴드명을 '정마에와 쿵치타치'로 확정했다. 정동환은 "저희가 학교 동문으로 팀이 구성됐다"며 "이 분들이 10년 넘게 음악을 해왔고 크러쉬, 자이언티, god 등 여러 아티스트들의 곡을 연주해왔는데, 방송을 보시는 시청자 분들 입장에서도 '이 음악에 저런 악기가 접목되는 구나'라고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한편, '박재범의 드라이브'는 오는 2월 5일 오후 10시 50분 첫 방송된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민 “김준호, 너무 더러워서 헤어져”
- “박수홍, 가족과 관계 끊어진 듯…♥김다예와 결혼 후에도 연락 無”
- 이경규 “이혼했던 사위, 딸 예림이가 좋다면 지지…개의치 않아”
- 김민경, 올해 결혼한다더니…최지만과 핑크빛
- 국민 여배우 양미, 이혼 후 13세 연하남과 성추문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