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1인가구 위한 '설 놀이터'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진구가 1인 가구를 위한 특별한 '설 놀이터' 행사를 진행한다.
사단법인 굿위드어스에서 위탁운영하는 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는 설 명절을 맞아 1인가구를 위한 특별한 설맞이 행사로 '설 놀이터'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진구가 1인 가구를 위한 특별한 '설 놀이터' 행사를 진행한다.
사단법인 굿위드어스에서 위탁운영하는 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는 설 명절을 맞아 1인가구를 위한 특별한 설맞이 행사로 ‘설 놀이터’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서울시 거주 1인가구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연대와 응원의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내용으로는 부스별 행사로 진행되며, 각 미션 성공 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행사 참여 신청은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광진구는 16만9382명의 주민 중 8만3616명이 1인가구일 정도로 혼자사는 비중이 높다. 1인가구지원센터는 "1인가구의 삶을 조사해 본 결과 지역사회의 열렬한 응원과 연대가 필요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김태준 1인가구지원센터장은 “이번 ‘설 놀이터’ 행사를 통해 1인가구지원센터를 인식하고, 센터와 함께 1인가구만을 위한 따뜻하고 풍요로운 설 명절을 만들어가면 좋겠다”며 “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가 서울시에 거주하는 1인가구의 쉼 같은 존재, 그늘 같은 존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영권 분쟁 휘말린 '재벌집 제작사', 주가는 왜 오르나
- 습기로 눌어붙고 곰팡이 핀 9200만원, 은행 가져갔더니…
- 연말정산하려 '홈택스' 메일 열었다간…개인정보 털린다
- 반년 만에 편의점서 400만병 '불티'…'박재범 파워'
- "격 떨어진다" 눈총받던 '이 회사'에 13만명 몰렸다 [긱스]
- AOA 출신 권민아, 중고 거래로 5000만원 상당 사기 피해 "경찰서 가야겠다"
- [종합] 추신수, 연봉 1400억 이유 있었네…전동칫솔질 이어 뷰티 타임 ('안다행')
- [종합] 김진수 "아내 김정아와 결혼 후 바로 출국, 8년 중 같이 산 건 4년" ('동상이몽2')
- 짧아도 너무 짧아…과감한 숏팬츠에 드러난 각선미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